[eBook] [BL] 말하기, 듣기, 쓰기 1 [BL] 말하기, 듣기, 쓰기 1
조제오 지음 / 시크노블 / 2017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처음 소설 소개만 보고 작가인 수와 그 작가의 팬인 공이 마주쳐서 서로 떠보는 그런 가벼운 류인줄 알았는데 생각보단 진지한 소설이었어요.

사랑을 못 받고 자라서 늘 애정이 고픈 상태라 사람에게 거절을 잘 못하는 수와, 사랑은 많이 받고 자랐지만 한순간에 그 사랑을 잃어버려 사람과의 관계에 진지하지 못한 공이 서로의 그런 단점들을 상대방으로 인해 마주하고, 회피하지 않으면서 부딪혀 나가는 이야기였어요.

중간중간 수가 애정결핍때문에 거절을 잘 못하고, 자기 의견을 확실히 말 못하는 장면은 정말 답답했는데 공의 말로 용기를 얻고 스스로 그 상황을 해결하는 모습이 정말 인상깊었어요.

반대로 공이랑 수가 서로 이어지게 되는 부분에서는 수의 말로 공이 자신의 이기적인 부분을 반성하고 고치는 부분이라 둘이 정말 잘 만났다 싶더라구요.

둘 다 인간적으로 서로 완벽한 존재들은 아니라 더 정이 갔던 것 같네요.

작가인 수의 글 스타일이 공으로 인해 바뀌는부분도 인상깊었어요. 다 쓴 글의 초고를 인쇄해서 자기 팬인 공에게 줘야지, 하는 부분도, 책에 공의 말을 넣는 부분도 정말 좋았습니다. 그부분만 재탕을 자주 할 것 같아요.

큰 사건이나 갈등이 있진 않고 약간 잔잔한 글이었지만 감동도 있고 재미도 있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