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서 가장 든든한 인맥 지도를 그려라 - 커리어 관리 전문가가 밝히는 한국형 인맥 만들기 노하우
유용미.황소영 지음 / 아라크네 / 200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대학생부터 아버지가 항상 하시던 말씀 두 가지가 있었다. 하나는 지금 하는 일이 언제까지 잘 된다는 보장이 없으니 항상 공부하란 말씀이었고 다른 하나는 아는 사람이 많아야 한다는 것이었다.

피가 되고 살이 되는 말이 그 때는 왜이리 와 닿지 않았는지... 아버지께서 반세기가 넘게 사시고 얻운 심득이셨을 텐데 말이다.  내나이 서른을 넘기니 이제 왜 그런 말씀을 하셨는지 알 것 같다.

이 책은 그런 와중에 보게 된 책이다.

저자는 인맥을 만들기위한 원칙을 먼저 제시하고 그 다음 장에서 실천하는 방법을 꼼꼼히 설명한다.(그래서인지 중간중간 이렇게까지 해야 하는 부분도 있었다 . ^^) 아는 사람, 친한 사람, 필요한 사람 그리고 다양한 조건에 따라 나의 인맥을 그룹화 하고 관리하는 것에 대해 이야기 하고 마지막 장에서는 사회 초년병, 직장 상사, CEO인지에 따라 어떻에 자기 사람을 만들지 초점을 바꾸어서 정리한다.

나의 경우 이 책을 처음부터 끝까지 쭉 읽기 보다는 설명서 보듯 처음 읽고 책의 내용을 실제로 해보고 다시 그 다음 보고 따라하고를 반복했다.

비록 인맥에 관한 책은 이 한권 밖에는 읽지 않았지만 나에겐 인맥개념을 잡는데 도움을 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