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팀 The Team - 성과를 내는 팀에는 법칙이 있다
아사노 고지 지음, 이용택 옮김 / 리더스북 / 2020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좋은 기회로 웅진 북적북적 서포터즈 7기까지 활동하게 되었다! 이번 서포터즈의 첫 책인 'THE TEAM'. 노란 표지에 검은 글씨로 시선을 확 끌어당기는 책이다. 총 7개의 목차로 이루어져 있는데, 구성이 아주 깔끔하단 느낌을 많이 받았다. 책 크기가 조금 큰 편인데, 그래서 그런지 가독성도 좋고 눈으로 볼 때 쏙쏙 들어오는 책! 팀에 관한 내용이다 보니 직장이나 연령대에 구애받지 않고 모두가 읽을 수 있는 책인 것 같다.


또한 단순히 설명만 있는 것이 아닌, 설명을 이해하기 쉽도록 도식화해놓은 파트들이 군데군데 있어서 훨씬 더 이해하기 쉬웠다는.

책에 관해 편력이 심한 나로서는, 문학 말고 다른 책은 사실 흥미가 덜하고 읽는 데 굉장히 오래 걸리는 편이다. 그러나 이렇게 예시를 함께 들어주니 다른 책들보다(?) 수월히 읽을 수 있었다. 그리고 팀의 종류를 세분화하여 그 팀에 나눠서 솔루션을 제시해주고 있어 어느 팀에 속하는 사람이 읽어도 많은 것을 얻을 수 있다. 재작년에 동아리 임원단을 맡았었는데, 그때 이런 팁들을 알고 있었다면 좀 더 잘 이끌어나갈 수 있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던 책.

사람들과 함께 하는 단체 활동은 언제나 힘든 법이다. 성인이 된 이후 처음으로 단체를 관리하는 일을 맡았었는데, 나의 성과가 그다지 만족스럽지 못했다. 어떻게 팀을 관리해야 하는지 종잡을 수 없었고 목표 설정이 제대로 되어있지 않다 보니 수많은 팀원들의 마음을 모으는 것에도 한계가 존재했기 때문이다. 내가 활동하는 동아리는 매년 공연을 3번 이상 하는 동아리였는데, 이를 단기 프로젝트라고 생각한다면  무엇보다 팀원들과 원만한 합의를 이끌어 나가는 과정이 가장 필요했던 것 같다. 다시 그때로 돌아간다면 꼭 이 책을 가지고 가 우리 팀에 맞는 솔루션으로 더 나은 성과를 내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