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 살부터 시작하는 우리 아이 첫 종이접기 !!
하세련 지음
색종이만 있으면 어디든 놀이터가 된다 !!정말 공감가는 글이네요. 텔레비전을 보지 않는 우리집 삼남매들 이사한다고 신경안써줬더니어느 순간 유튜브에 푹~ 빠져 있는 아이들을 보게 되었어요 ㅠㅠ소리를 지르고 화를 내는것은 잠시잠깐의 방법인지라아이에게 특별한 놀이를 통해 학습을 시키고 싶었어요.워낙 만들기를 좋아하는 아이들이라 종이접이 책은 아이들의 호기심을 끌기에 충분한 놀이인거 같아요.
끊기가 부족하지만 손끝이 야무져서 종이 접기 하는걸 아주 좋아하는 첫째에요.인내심을 길러주기 위해 아이와 함께 종이 접기를 자주 하면서아이들과 이야기도 하고 대화를 통해 아이의 심리도 알아보고또한 아이의 인내심도 심어 줄수 있어 종이접기는 재미있는 엄마표 놀이라고생각하고 아이들과 자주 하고 있어요.
참쉬운 종이 접기는 어렵지 않고 쉽게 할수 있어책만 있어도 엄마표 종이접기 하기는 어렵지 않았던거 같아요
종이접기 기호 접기 소개가 되어 있어종이접기를 하기 전에 알아두면 종이접기가 어렵지 않으니미리 익히길 바래요.기본이 되는 삼각접기, 문접기, 방석접기, 아이스크림접기, 삼각주머니 접기,사각주머니 접기까지 기초 접기 알아두면 종이 접기가 더쉽고 재미있어지는거 같아요.
차례주제로 찾기와 이름으로 찾기가 있는데요주제 찾기는 크게 5가지로 나뉘어 지네요.1단원 우리동네 : 건물과 탈것 2단원 : 우리 집 : 방과 부엌3단원 : 보석상자 : 장난감과 장식품4단원 : 동물원 : 동물과 꽃5단원 정글 : 공룡과 곤충주제별로 나뉘어져 있어 같은 주제의 종이접기를 함께 할수 있어서더 멋지고 재미있는 멋진 작품들의 종이접기가 되는거 같아요
날개 달린 풍선방법이 자세히 나와 있어 어렵지 않게 할수 있었어요.
누나와 함께 하는 종이접기는 재미있다는 막둥이 !!책을 읽고 블럭 놀이, 그림을 그리지 않으면 유치원에서 배웠던 종이접기를 주로 하는데요길벗 참 쉬운 종이접기는 쉽고 좋아하는 주제가 가득하고종이접기 또한 어렵지 않게 쉽게 되어 있어 막둥이 혼자서도 종이접기가 가능하니 유치원가지 않고 집에 있는 막둥이는쎄려니의 참쉬운 종이접기를 좋아하고 즐겨하고 있어요.
카드 봉투 만들기 !!
막둥이 야무지게 누나와 함께 만들었어요.잘 만들지 않았나요 ㅎㅎㅎ
튤립 !!!너무 예쁘지 않나요?딸이 예쁘게 접어서 엄마한테 선물 했답니다.좋이꽃 선물 받으니 역시 기분 좋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