웃어요 공주님 강경수 글. 그림 / 꿈초
웃어요 공주님 !!!우리집 딸들은 공주책을 아주 좋아해요.둘째보다는 늘 첫째가 공주책, 공주옷, 공주 머리띠에 푹 빠져 아직까지 공주가 되고 싶어하는 순수한 딸이에요.웃어요 공주님 책 받고 어찌나 좋아하던지....웃어요 공주님 책은 우리 딸에게 꼭 읽게 해주고 싶었던책이라 엄마도 책을 받고 아주 행복했던거 같아요.
마을 사람들은 공주님의 사랑스러운 웃음을 보지 못해 안타까워 했어요.
밖에서 민우 왕자님이 부렀지만 대답도 하지 않고웃을일이 있어도 절대 웃지 않을꺼라 다짐한 소리 공주님의마음은 더 슬퍼 졌어요.
학교에 가서도 소리 공주님은 친한 친구 미나 공주님이인사를 했는데도 간단히 인사만 하고 더이상 말을 하지 않는 미나 공주님의반응에 친구들이 의아해 했어요.
공주님의 웃음소리가 걱정되어 마을 사람들이 한자리에 모였어요.
마을 사람들은 소리 공주님이 지나갈때마다 소리 공주님의웃음을 찾아주기 위해 노력했지만 그것도 모두헛수고였어요.왜 소리 공주님이 웃지 않은걸까?책을 읽으면 읽을수록 궁금증이 더해 가네요.
옆집에 사는 민우 왕자님이 소리 공주님이 가장 좋아하는 제비꽃 한송이를 선물했어요.제비꽃은 뒷산 절벽가에만 피는 휘귀 식물이였어요.민우 왕자님은 소리 공주님이 좋아하는 제비 꽃을 따기 위해절벽에 갔다가 붕대를 감게된 민우 왕자님의 손을 발견하게 되었어요
꽃에서 나오는 꽃의 향기가 공주님의 기분을 좋게 했나봐요.소리 공주님은 자신을 위해 모여 애썼던 마음 사람들과 제비꽃을따다 준 민우 왕자님을 떠오르면서 차츰 마음을 움직이게 되어 소리 공주님은결국 이를 드러내면 활짝 웃었답니다.앞니가 빠져 슬펐던 소리 공주님은 자신의 콤플렉스를 감추기 위해 웃음을잃었었는데 마음사람들과 민우 왕자님의 도움으로 웃음을 되찾을수 있었던 아름다운 동화 이야기가 바로 꿈초의 웃어요 공주님 책이에요.우리집 둘째도 갑작스러운 전학에 갑자기 웃음을 많이 잃어 걱정 스러웠는데요웃어요 공주님 책을 접하고 많은 변화가 생겼어요.친구들과 헤어지는것을 두여워 하기보다는 남은 학교 생활에서 친구들과의더 많은 추억을 쌓기 위해 더 열심히 웃고 신나게 뛰어 놀고 있는둘째에요.나만의 콤플렉스를 감추는것 보다는 그 콤플렉스를 장점화 시킨다면 콤플렉스가 아니라자신의 매력적인 한부분이 될수 있을꺼라 생각합니다.많은 교훈과 감동을 주는 아름다운 이야기 웃어요 공주님책 이라친구들에게 꼭 읽게 해 주고 싶은 책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