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 독 개꾸쟁 !!엉뚱한 상상력에 아이들의 생각주머니를 마구 자라게 하는재치 콸콸 유머 빵빵 !!신개념 동화로 핑커스 캐릭터의 귀여움에흠뻑 적게 만든 동화인거 같아요.
슈퍼 독 개꾸쟁 1정용환 글. 그림고릴라 박스제 1회 이 동화가 재밌다 대상작인 슈퍼 독 개꾸쟁 !!역시 대상작품 답게 엉뚱한 상상력에 재미 있었고 무엇보다 개가 주인공이라 신선했던 책입니다.슈퍼독 개꾸쟁 도서는 유머와 위트가 가장 큰 장점인 도서입니다.현실을 유쾌하게 비유하고 풍자하는 만화적 상상력이 뛰어난 책으로 핑커스라는캐릭터를 통해 재미있고 발랄한 이야기라 상상력을 동원해서 읽다보면책 이야기가 훨씬더 재미있게 느껴지게 되는거 같아요.
책을 읽게되면 가장 먼저 등장 인물이 궁금해 집니다.슈퍼복 개꾸쟁 책에는주인공인 꾸쟁이, 개풍순, 개복실, 담임쌤, 개코쌤, 비숑샘, 아인슈나우저, 핑커스등이나옵니다.꾸쟁이는 진도 개씨 370대손 개꾸쟁이입니다.글러벌한 이름으로 엄마가 지어준 이름이 바로 꾸쟁이가 되었다고 합니다.개들이 주인공인 슈퍼독 개꾸쟁 !!너무 기대되지 않나요?페이지를 넘길때마다 웃음 폭탄을 선사하는 내용 덕분에세아이 모두 재미있게 읽었던거 같아요.책 제목을 보고 만화라고 생각하고 잠시 멈칫했는데 책장을 넘겼을때 만화가 아니라더 좋았던거 같아요. 신랑이 아이들 만화 읽는것을 별로 안좋아 해 걱정했는데 만화가 아니라 맘 편히 읽을수있었던 책이였어요.
생각지도 못한 이야기 전개에 깜짝 놀랐어요.성화가 똥으로 만든 베스트 31 ~~ 우엑.주인공 개다운 이야기네요 ㅎㅎㅎ한줄한줄 재치있는 글귀로 웃음을 선사했던 책입니다.아무도 생각하지 못한 발생에 탄성이 절로 나오게 되었던거 같아요.슈퍼독 내용은 대충 요약하면덩링픽이라는 세계 개들의 축제에 세계 여러나라에서 참가하는 개들의 덩림픽에 개꾸쟁 학교 학생들이카드 섹션을 하게 됩니다.개꾸쟁과 친구들은 여러 사건들이 있었지만악의 무리를 물리치고 똥더미의 폭발을 막게 되어 덩림픽은 무사히 치뤄지게 됩니다. 그리고 개꾸쟁 삼총사와 개코샘은 똥매달을 받게 됩니다.
내용만 재미있는것이 아니라 중간중간에 등장하는 뿜뿜이 퀴즈 또한책읽는 재미를 더해 주었던거 같아요.손가락으로 찍은 낙서 찾기, 까마귀를 찾아라. 폭탄을 찾아라 등등아이들이 좋아하는 소재가 가득한 책입니다.역시 아이들이라 퀴즈 등장은 즐거운가 봅니다. 서로 퀴즈를 풀겠다고 싸움이 벌어질 정도로재미있어 했어요.
토종개의 기본 상식도 알수 있었어요.풍산개가 북한의 천연기념물 368호 라는 사실에 엄마도 아이들도 놀랐어요.풍산개를 외할머니집에서 키우고 있으면서도 몰랐던 사실슈퍼독 개꾸쟁에서 알수 있었습니다.토종개 삼총사의 출신지에 대해서도 자세히 알수 있었습니다.멍이 너의 고향이 안동 풍산이 아니라ㅎㅎ 함경남도 풍산이구나.사진을 보니 멍이 생각이 간절하네요.핑커스를 삼총사의 학교를 알아내고 복수를 꿈꾸는 악당 핑거스 !!!2권에서는 새로운 지문 인식 시스템으로 어떤 복수를 할게 될지궁금해 집니다책을 통해 엉뚱한 상상력이 생기고 기발한 내용 전개에 웃음이 절로 나게 만든 책이며처음 접해보는 유형의 장르라 신선했습니다.1권을 재미있게 읽은 아이들은 2권 책 나오길 간전하게 기대리게 되는 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