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충분히 괜찮은 존재입니다 - 나를 사랑하게 되는 3단계 자존감 회복 수업
취샤오리 지음, 이지연 옮김 / 더페이지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에서 소개하는 3단계 자존감 회복 수업을 따라가다 보면 자신의 내면을 성찰하고 독립적이면서도 여유로운 행복감을 되찾을 수 있다. 또 자기 자신에 대한 애정을 되찾고 비로소 자신의 현재 모습 그대로 행복할 자격이 충분하다는 마음의 틀을 갖추게 된다. 이 책은 자존감 문제로 고통 겪는 모든 이들에게 정확한 처방을 내려 쉽게 상처받던 마음에 튼튼한 갑옷을 입혀줄 것이다.


자신의 자존감에 문제가 있다는 사실을 이해해야 한다고 저자는 강조한다. 그러면서도 낮은 자존감은 자신이 부족해서가 아니라 오히려 남보다 더 열심히 노력하면서 인정받고 싶고, 그를 통해 자신을 증명하려는 열망이 강하기 때문이라고 설명한다. 하지만 너무 늦기 전에 자존감을 회복하지 못하면 불안감이 점점 커지고 이는 분노와 우울로 이어져 심각한 상황에 직면할 수 있다고 경고하면서 단계적이고 구체적인 처방을 제시한다.


10년 이상의 상담 경험을 바탕으로 간결하고 가독성 있는 문장, 다양한 접근법, 생동감 있는 사례와 비유를 활용해 낮은 자존감의 원인과 자존감을 높이는 방법을 알려준다. 그녀와 함께 자신의 내면을 탐구하면서 상처를 치유해 나간다면 마음속 깊은 곳에 숨어 있던 진실하고 아름다운 나를 만나 뜨거운 사랑에 빠질 것이다. 나로서 충분히 괜찮은 존재라는 사실을 온몸과 온 마음으로 느끼게 될 것이다.


책속 한 문장


"실제로 자신을 위해 돈을 쓰는 것을 자신에 대한 사랑의 표현이라고 오해하는 사람들이 많다. 그들은 ‘소유한 물건이 많을수록 행복해진다’라고 생각하는데, 이러한 오해는 내적 결핍에서 비롯된다. 안타깝게도 내적 결핍이 있는 사람은 무엇을 소유하든 완벽한 충족감을 느끼지 못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