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티드 플라워 Spotted Flower 1
키오 시모쿠 지음, 김동욱 옮김 / 애니북스 / 2015년 5월
평점 :
품절


많은 현시연 팬들이 기다리고 기다리던 설정의 작품.


누군지 확실치는 않지만(아는 분은 다 아는...) 안경끼고 마른 오타쿠 남편과 츤데레 속성이 있는 조금 깐깐한 부인(역시 아는 분은 다 아는...)의 이야기.


임신한 부인에게 손끝하나 대지 않아서 욕구불만에 빠진 부인이 오타쿠 남편을 유혹하는데 남편이 오타쿠라 넘어오지 않아! 라는 내용으로 전개된다.


그 과정에서 격는 각자의 고민, 상황에 따른 오타쿠적 전개등이 볼거리이다.


헌데 내용보다는 확실히는 안나오지만 현시연의 등장인물들의 미래 예기라고 보여지는 점이 더 볼만하다.


현시연에서 나오는 소재와 설정을 그대로 이어가며 미래편을 그렸고, 또한 주인공 부부가 현시연에서 많은 사람들이 원하는 커플링이었기 때문에 더욱 독자들이 좋아하는 느낌이라고 할까.

(필자는 지지하지 않았지만 지지하는 사람들이 많다.)


작품에 이름등 확실한건 넣지 않았고, 온갖 설정은 다 가져왔지만 이건 현시연의 미래얘기가 아니라고 했기 때문에 결국 스핀오프의 한 장면으로 봐야 한다고 할 수 있겠다.


애시당초 현시연 2기가 연재되는 시점에서 결말을 다 공개하는것이나 다름이 없기 때문에 원작 스토리라고 하기엔 너무한 감이 있다.


또 현시연을 안본 사람들은 배경지식의 부족으로 작품의 재미가 반감하기 때문에 현시연 팬들을 위한 팬서비스 측면의 작품이라고 할 수 있다.


결국 현시연 팬들의 애간장을 들었다 놨다 하는 작품이다...


크게 옴니버스적 작품이기 때문에 얼마든지 나올수 있고 얼마든지 끝날수 있겠다.


원작을 재미있게 본 사람에게는 추천하지만 처음부터 보는 사람들은 원작을 보지 않으면 재미가 반감한다...(재미 없다는 뜻이 아니라 좀더 여러가지 의미가 있는데 그런것들을 모르게 된다고 할까...)


현시연 원작에서 또 다른 결말을 느끼게 해주는 맛이 있는 작품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