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니 사랑이니 5
츠지타 리리코 지음 / 대원씨아이(만화) / 2014년 12월
평점 :
절판


이 리뷰에는 작가의 전작 '웃는 카노코 씨' 의 내용이 조금 포함되어 있으므로 원치 않는 분을 읽지 말아주세요.








'연애니 사랑이니' 는 (이하 연사) 작가의 전작, 웃는 카노코씨의 후속판에 가까운 작품입니다.


웃는 카노코씨의 캐릭터가 그대로 등장하며, 중학생에서 고등학생으로 성장한 카노코와 그 친구들의 사랑과 우정, 음모와 배신, 전략과 정치...를 그린 학원 코믹 연애물입니다.


전작 웃는 카노코씨에서 주인공 카노코는 세끼 밥보다 소문과 인간관찰, 상황분석을 좋아하며 주변의 모든 상황에서 3자로 남으려고 하는 관찰자 성향의 소녀(?) 입니다.


주변에 상황에 숨겨진 비밀을 혼자만 알고 펼쳐지는 인간 군상을 보며 즐거워하는 깨는... 취미를 가지고 있죠.


그런 카노코의 성격은 어릴적부터 계속된 전학에 따라 금방 헤어지는 친구들과의 관계도 한 몫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렇게 철저히 3자로 남으려고 한 카노코에게도 점점 친한 친구와 (카노코를) 좋아하는 남자의 존재로 카노코 자체가 사건의 중심점이 되어 더이상 3자가 아니게 되지요.


또한 그 상황을 즐거워하며 친구들과 함께 웃는 카노코씨가 있습니다.


에서... 이제 고교생이 되어 얌전한 학교 생활을 보내며 친구들과 (베프 모모코와) 즐겁게 보내려고 한 카노코에게, 이상할 정도로 파벌과 정치가 횡횡하는 타카라노타니 고교에서 카노코를 그냥 두지 않는 사건이 계속해서 일어나는데...


카노코는 과연 평범하고 안락하며 조용한 학교 생활을 (베프 모모코와) 할 수 있을 것인가?!?!?


카노코의 분투와 각종 변태, 고교생인데 이상할 정도로 되바래진 녀석들, '카노코 러브' 하는 얼굴만 잘생기면 뭐든지 용서받는 녀석... 등등 이 나와 여러가지 인간군상을 보여주는, 그와중에 러브 라인!(?) 풋풋하고 상큼한(?)  학원 연애 코믹, 인간군상물 연애니 사랑이니 입니다.


기대 이상으로 상당히 재밌었고 전작이 참 독특하고 훌륭했습니다.

'웃는 카노코 씨' 의 후속작이라 기대치가 더해진 것도 있고 작품 자체도 상당히 재미있으니 추천하는 작품 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