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TA 킬레이션 치료의 임상적용 - 독성 금속과 순환계 질환을 중심으로
엘머 크랜턴 지음, 박강휘 옮김 / 김영사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EDTA 킬레이션 치료의 임상적용, 노인 질환의 혁명적인 치료법, 의학도서

 

 

죽상동맥경화증과 노화 질환을 위환 가장 혁명적인 치료법. EDTA 킬레이션 요법에 관한 연구를 이 한 권에 담았다. <EDTA 킬레이션 치료의 임상적용>중에서

 

EDTA 킬레이션 치료의 임상적용은 죽상동맥경화증과 노화 질환의 치료 방법을 비수술적 치료법으로 해결하고 싶은 의사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저자는 말한다.

 

죽상동맥경화증

혈관의 가장 안쪽 막(내피)에 콜레스테롤 침착이 일어나고 혈관 내피세포의 증식이 일어나 혈관이 좁아지거나 막히게 되어 그 혈관이 말초로의 혈류 장애를 일으키는 질환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그렇다면 EDTA 킬레이션 치료의 임상적용 책은 의사들에게만 필요한 책일까?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그렇지 않다.

 

요즘은 현대 의학이 많이 발달하고 그만큼 노화와 질병에 관해 관심이 많다. 또한 여러 가지 매체들로 인해서 의학 관련 정보를 속속들이 접할 수 있다.

 

그런 면에서 확인되지 않은 썰들이 나도는 인터넷보다는 이런 교과서적인 책을 살펴본다면 더욱 심도 있게 호기심을 풀 수 있을 것이다.

 

EDTA 킬레이션 요법이란?

킬레이션 요법은 합성 아미노산인 EDTA(에틸렌디아민테이트라아세트산)를 혈관에 주입하여 혈관 속에 쌓여 있는 불필요한 성분과 활성산소를 흡수해 소변으로 배출시키는 것으로, 신진대사를 향상하고 굳은 혈관벽에 탄력을 증가시켜 혈관계 환자를 고통에서 건져내는 과학적 치료법이다. < EDTA 킬레이션 치료의 임상적용> 중에서

이 책은 킬레이션 치료법으로 노화 관련 질환을 치료하기 위해 과학적 근거를 제시하고, 임상시험, 안정성, 실험 평가 등을 들어 보편적이고 안전하다는 것을 입증하고 있다.

 

책의 양이 방대하긴 하지만, 한 챕터씩 읽어나가다 보니 노화가 우리 몸에 끼치는 영향이 대단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특히, 각종 중금속들이 체내에서 빠져나가지 못하고 시간에 지남에도 몸에 축적되어 간다는 사실이 놀라웠다.

 

이런 축적된 중금속을 몸 밖으로 배출시켜 주는 역할을 하는 EDTA 킬레이션 요법은 그래서 현재 병원에서 널리 쓰이고 있다고 한다. 마치 항생제 같은 느낌을 받기도 하였다.

 

킬레이션 치료의 주의 사항을 보면, 인체에 축적된 유해 금속뿐만 아니라 건강에도 유익하고 필요한 성분들도 같이 제거된다고 하니 그것이 이 치료법의 문제이기도 하다고. 그래서 유익균까지 함께 죽이는 항생제가 생각났나 보다.

 

그래서 이 킬레이션 요법을 시행하게 되면 치료 동안이나 치료 후 즉시 유익한 성분들을 보충해 줘야 한다고 EDTA 킬레이션 치료의 임상적용 책에서는 안내해 준다.

 

그렇다면 본격적으로 EDTA 킬레이션 치료의 임상적용에 관해 더욱 알아보자.

 

 

EDTA는 자유라디칼의 생성을 상당히 감소시킬 수 있다. EDTA가 촉매 역할을 하는 금속이온과 결합하여 자유라디칼 반응을 억제한다. p88

자유라디칼

자유라디칼(Free radical)이란 비공유 전자를 갖는 원자, 분자, 이온을 뜻한다.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자유라디칼이라는 단어가 계속 나오는 데, 그 정의가 책에는 조금 방대하게 나와서 간단하게 간추려 보았다.

 

인체 뼈의 평균적인 납 농도는 산업혁명 이래로 약 1,000배 정도 증가했다. 뼈의 납 성분은 다른 중요한 기관과 균형을 이루고 있다가 열이 나거나 스트레스를 받으면 순환계로 방출되어 견디기 어려운 상태일 때 독성을 증가시킨다. 킬레이션 요법은 이러한 유독성 금속을 제거하여 효소를 재활성화한다. 하지만 임상에서 상당량의 EDTA가 있어도 크롬, 수은, 구리, , 등이 제거되지 않는다. 체내에서 EDTA 보다 더 견고하게 결합되어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p89

 

한 예로, 여성이 가임기 동안 철이 몸 안에 축적되는데 매달 하는 월경으로 배출되기 때문이라고 한다. 이런 철 손실로 젊은 여성들은 노화의 주 질환인 죽상동맥경화증을 예방할 수 있는 것이라고 한다.

 

고로 정기적으로 헌혈을 하는 경우 기대 수명을 상당히 연장시킬 수 있다는 조사 결과가 있다고 하니, 헌혈을 더욱 자주 해야 되겠다란 잠깐 생각이 들기도 하였다.

 

노화의 진행은, 세포가 황폐되어 신체 기관의 기능이 저하되는 결과로 노화 질환이 발생한다. p53

 

세포 노화 모형은 세포 분열과 끝분절 단축이 세포 노화의 핵심이며 이로 인해 노화 질환이 발생한다. p56

 

노인 질환의 치료와 예방

1. 식이요법

2. 영양 보충

3. 건강 유해 습관의 개선(담배, X)

4. 운동

5. EDTA 킬레이션 요법 시행

 

 

EDTA 킬레이션 치료의 임상적용 책에서는 지금 우리가 손에 들고 있는 도구는 치료를 위해 만들어진 것, 이를 잘 활용하면 궁극적으로 인간의 수명이 적어도 75.9%까지 연장될 수 있다는 기대를 가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하고 있다.

 

기대 수명을 75%가량 연장시킬 수도 있다라니, EDTA 킬레이션 요법에 대해 더욱 심도 있게 공부하고 알아가고 싶은 사람은 꼭 EDTA 킬레이션 치료의 임상적용 책을 읽어보시기 바란다.

 

노화 질환에 관심 있는가, 그래서 그 예방법이나 치료법을 알고 싶은가?

 

의학 서적이라 어려운 감이 있지만 깊이 있는 정보와 전문가들의 실험, 안정성 등이 같이 실려 있으니 믿고 볼 수 있는 정보의 집약체라고 할 수 있겠다.

 

오늘은 EDTA 킬레이션 치료의 임상적용 책을 살펴보았다. 처음 접해보는 의학 책이지만 나름 유의미한 정보를 안겨준 책임이 분명하다.

 

<출판사에서 도서를 지원 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