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7세 두뇌습관의 힘 - 우리 아이 평생 실력을 만드는 핵심 습관 저장법
김영훈 지음 / 예담Friend / 2016년 6월
평점 :
품절


세 살 버릇 여든까지 간다는 말이 있다.

어린 시절 들인 좋은 습관이 어른이 되어서도 유지된다면 정말 좋을텐데..

어떤 습관을 길러주어야 할까? 하던 차에 <4~7세 두뇌 습관의 힘>이라는 책을 읽게 되었다.


이 책의 저자 김영훈 선생님은 현재 가톨릭대학교 의대 소아청소년과 교수이고 EBS 60분 부모 등 다양한 방송에서 부모들의 육아 궁금증을 해소해 주고 계신다고 한다.

오랜 세월 동안 다양한 아이들을 지켜봐 왔을 저자가 부모들에게 권유하는 4~7세, 초등 입학 전 시기에 길러주어야 하는 두뇌 습관은 무엇일까?

공부를 잘 하는 아이보다 생활 태도가 바른 아이가 훨씬 타인에게 호감을 주고 친구들도 잘 사귀던데..

저자는 크게 4부분으로 나누어 설명하고 있다.



 

이 중에서 가장 인상 깊었던 부분은 3장의 한 번 익혀서  평생 써먹는 건강한 생활 습관!

먼저 정리 습관.

레고에 푹 빠진 아이가 항상 거실을 어질러두어 주말마다 정리하느라 여념이 없었는데,

이 책을 읽으면서 아이가 정리를 잘 할 수 있는 기본 환경을 조성해 주고, 스스로 정리할 수 있게끔 유도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또 밥상머리 교육 부분도 인상 깊었다.



사실 그 동안 아이에게 밥을 먹이는 것에 급급하여 밥상머리 교육은 전혀 신경쓰지 못했는데,

이제부터라도 일관성을 가지고 아이와 좋은 습관을 만들도록 노력해야겠다.


이 책 전체에서 설명하고 있는 좋은 공부 습관, 생활 습관, 마음 습관..

아이의 평생을 따라다닐 수 있는 좋은 습관들이므로 나중으로 미루지 말고

지금부터라도 꾸준히 실천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