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 융합 어휘 1단계 초등 창의융합어휘
디딤돌 초등 편집부 엮음 / 디딤돌 / 2014년 1월
평점 :
품절


아이가 학교에 들어가려고 하니..
이것저것 준비하지 않은 게 넘 많네요.
그래두 나름 수학은 연산이며 원리이며..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하나씩 알아나가고 있지만..
국어 영역은 전혀 무방비상태예요~
단지 한글만 읽고 쓸 줄 알 뿐이라죠..

게다가 국어 뿐만 아니라 당장 교과서에서
접하게 될 어휘들은 어쩔거냐구욧~~ ㅠ_ㅠ
7세때 나름 사전도 찾아보고, 활동도 해보면서
제법 많은 것들을 알아갔지 싶었지만...
왠걸.. 입학을 앞두고 있는 이 시점에선..
이것 저것 불안할 뿐이랍니다.
그래서 불안불안한 우리 아이를 위해
디딤돌 창의융합어휘 문제집으로 어휘 학습 시작~
요렇게 한번 짚어주면 어휘력이 쌓여서
학교에서 수업할 때 훨씬 잘 하겠죠?

디딤돌 창의융합어휘는 3단계로 구성되어 있는데
국어, 사회, 과학 등 초등 교과서의
필수 어휘들을 주제별로 학습하게 되어 있어요.
뿐만 아니라 필수 관용어와 속담도 함께 익힐 수 있답니다~

1단계에서는 가족, 옷, 예절, 교통, 지리, 예술,
실험과 에너지, 시간과 관련된 초등필수어휘를 익힐 수 있어요.
실생활에서 익숙하게 접하면서도 막상 잘 모르는
어휘들이 많은데 이렇게 하나씩 더 알아가네요.

 


 

 


제일 첫장은 가족 주제 필수어휘들.
가족, 가족관계, 친척, 가족과 전통, 가족행사에 대해.
초등국어와 통합교과에서 가족 주제 어휘들을 익혀
미리미리 개념을 잡을 수 있게 해준답니다.

처음엔 학습만화로 시작해서
아이들이 막연히 어려워하지 않으면서
더 재밌게 볼 수 있어요.
가족의 종류에 대해서 잘 설명해주고 있답니다.
이런 용어들은 내용의 이해 뿐만 아니라
시험문제로도 나올만한 것들이네요.

학습만화와 가족에 대한 서술형 이야기 다음에는
이 챕터에서 익힐 초등필수어휘들이 나와 있어요.
각 어휘마다 뜻을 정의해주고,
한자도 함께 익힐 수 있답니다.
올해부턴 교과서에 한자병기 된다고 하던데...
이렇게 조금이라도 익힐 수 있으니 도움되네요.

각각의 어휘와 뜻을 큰 소리로 세번씩 읽어보는
미션이 있네요~ 우리 아이.. 열심히 읽기 시작~
역시 엄마가 이거 해보자 보다는...
이렇게 책 속에서 지시하는 걸 더 잘 따라주는 거 같아요..
물론 초등 1학년이니까 그럴지도 모르지만요.

다음은 앞에서 배운 어휘들을 얼마나 잘 배웠는지
문제를 풀어가면서 알아볼 시간...
그런데.. 엄마도 어휘력이 딸리는건지..
문제를 보고 답을 찾지 못하는 것도 있네요.. ^^;;
아이랑 함께 공부하기 전에 미리 예습해야 겠어요 ㅎ
가족과 관계없는 단어를 고를 때 나오는 용어들을
보면서.. 관계 있는 거 같은데.. 아닌가?
혼자서 망설이고 있었답니다. ㅎㅎ ㅠ_ㅠ

아이와 함께 창의융합어휘 매일매일 1장씩 하기로 약속했어요~
너무 많이 하라고 하면 금새 지쳐서 하기 싫어하더라구요.
그나저나.. 다들 초등방학때 다음학기 선행학습 하던데..
아직 예비초등이니.. 3월까지만 적당히 준비해둠 되겠죠?
그동안.. 뭘 어떻게 해야 할 지 몰라서
부담안되는 수준으로 쪼금만 진행했거든요~ ^^
엄마의 이런 조급한 마음을 아는지 모르는지...
우리 아이는 계속 놀고 싶은 마음이 더 크네요..
요즘 초등1학년은 맘껏 놀리자와 어느정돈 시켜야지
사이에서 아주 갈등 중이랍니다~ ^^ 에구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