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주식투자가 처음인데요 - 완전개정판 처음인데요 시리즈 (경제)
강병욱 지음 / 한빛비즈 / 2015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주식투자.. 저에게는 말만 들어도 복잡하고 어려운 말이네요

사실.. 주위에서 주식을 해서 이익은 커녕 본전도 못찾는 경우를

많이 봤기 때문에 주식투자에 대해선 상당히 부정적 견해를 갖고 있어요

그리고 또 정치 사회 경제에 그닥 관심이 없기 때문에 잘 모르기도 하구요.

그런데.. 저에게도 제 의지와 상관없이 주식이 있답니다.. ㅎㅎ

그 주식은 상장 전이라 아직은 묵혀두고만 있는데.. 언제 상장될 지 몰라요..

그러다 보니 주식을 싫어하지만 배워야 하는 입장이랍니다~

피땀 흘려 까지는 아니더라도 내 청춘이 녹아 있는 건데

무작정 가지고만 있기는 부담스러워서요...






그러다 보게 된 한빛비즈에서 나온 <저는 주식투자가 처음인데요> 책..

자극적인 제목이 저에게 확 와닿네요~ 레알 생초보의 주식투자 입문기 라는 부제까지~

딱 절 위한 책이지 싶어요.. 내용이 문외한도 알 수 있게 쉬웠음 하면서 읽게 되었어요


이 책은 개정판으로 2015년 6월 15일 시행된 신(新) 주식거래제도를 반영했다고 해요.

사실 주식거래제도가 바뀌었는지도 몰랐었지만.. 어쨌든 최신 제도라 하니 괜찮네요.

주식을 배우겠다고 생각을 했으면 거기에 따른 니즈가 어느정도 생길 터..

책에서는 주식을 배우겠다고 생각하는 초보들을 대상으로 만들어졌어요.

그래두 저에겐 아직은 어려운 경제용어들이 많더라구요.. ^^;;;


주식이 무엇인지부터 시작하는 주식입문서.. 

전 증권과 주식이 다르다는 것도 이번에 알았답니다~

그동안 같은 말인 줄 알았었는데 말이죠.. ^^;; 

유상증자니 무상증자니 저에겐 외계어 같은 용어들도 설명해주고..

거래는 어떻게 이루어 지는지... 직접투자와 간접투자는 뭔지도 가르쳐 줘요

그리고 어느정도 주식에 대해 개념을 잡아준 다음 매입과 매도에 대해 가르쳐 줘요

또 중간중간 투자원칙을 팁처럼 가르쳐 주고 있어서 초보에겐 도움이 된답니다.

그리고 주식시장을 어떻게 분석하고 파악해야 되는지에 대해

경제성장률, 경제지표, 경기 순환, 통화량, 환율, 물가와 함께 잘 설명해주고 있답니다.

뒤로 갈수록 투자를 어떻게 해야 하는지, 투자종목을 찾는 방법이나

차트 분석하는 방법, 주가지수선물, 파생상품 등에 대해서도 다루고 있어요


아직은 저에게 멀게만 느껴지는 주식투자.. 이 책을 통해서 제대로 알아봐야 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