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 달 안에 누구나 작가가 되는 책 쓰기 비법 - 저자가 되어 명예로운 갑(甲)의 인셍을 살아가라!
서상우 지음 / 가나북스 / 2015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글 쓰기.. 거참 왜 이렇게 어려운 건지..
사실.. 우리들이 흔히들 영어를 몇년이나 배웠는데 말을 못한다고 하잖아요.
그와 마찬가지로 국어는 태어날 때부터 우리말을 배웠는데..
정작 글은 제대로 못 쓰는 서글픔.. ㅎㅎ 말이라도 잘하면.. ㅎㅎ
항상 목말라 하는 글쓰기 방법이라..
"두 달 안에 누구나 작가가 되는 책 쓰기 비법" 책 제목을 보구선
정말? 진짜? 따라만 하면 되는거야? 요랬답니다~

이 책의 저자는 어릴 때부터 많이 아파서 힘든 시간을 보냈었는데,
그러던 중 다행히 호전되고, 음악을 시작하게 되고,
프로듀서, 방송작곡가, 엔터테인먼트 대표 등 승승장구의 길을 걷다가
사업의 실패로 좌절을 하게 되었지만,
그것을 계기로 동기부여 강사, 자기계발 작가로 거듭날 수 있었다고 해요.


이 책에서는 왜 책을 써야 하는지에 대해서부터 시작해요.
글쓰기도 아니고, 책 쓰기라..
정말 가끔은.. 아니.. 한번쯤은 내 책을 내는 것을
생각해 본 적이 있을지도 모르겟지만..
사실.. 전 책을 낸다는 것을 생각해본 적은 없네요.
그래선지 책 제목의 책을 내고 갑의 인생을 살라..는..
조금.. 어색했답니다~ ^^;;
뭐.. 책 내고 베스트셀러가 되면 좋긴 하겠지만요

무튼.. 이 책에서는 서두에서 계속해서
책을 왜 써야 하는지, 작가가 된다는 것은 왜 좋은건지
책을 내는 것이 인생에 있어서 왜 중요한지,
계속해서 설명해주고 있어요~

그리고 책을 쓰려면 먼저 어떤 분야를 쓰고 싶은지 결정하고,
그와 관련되어 시중에 나와 있는 도서들을 파악하라고 해요.
그리고 내 책을 읽을 독자들의 관심사는 무엇인지 파악하고
어떤 내용을 어떤 제목으로 어떤 구성으로 써나갈지
제목과 목차를 정하고, 출간계획서를 작성하라고 해요.
그리고 책의 분량을 조절하고, 사례들을 찾아라고 해요.
또한 책을 출간함에 있어서 필요한 과정들과
알아두어야 할 것들에 대해 설명해주고 있어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원고 작성 주의사항과
책쓰기 코치에 대해 가르쳐 준답니다.
또한, 직업별 책 쓰기 참고 도서 목록도 보여주고 있어요

이 책은 어쩌면 제가 원하던 작문의 스킬을 다룬 내용이라기 보다는
책을 출간하기 위한 과정과 방법들에 대해 다루고 있답니다~
완벽하게 제가 원했던 내용의 책은 아니었지만..
이 책을 읽고.. 어쩜 나도 책을 출간할 수 있지 않을까?
하며 설레이는 마음이 살짝 들긴 하네요~ ^^
맘 속으로만 생각해 보았던 일.. 작가가 되는 길..
어쩌면 이 책을 읽고 동기부여가 되고, 실천을 하고..
정말 작가가 되어 있을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을 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