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한 하루 어휘 5단계 - 4~5학년 똑똑한 하루 어휘 5
천재교육(참고서) 편집부 지음 / 천재교육 / 2020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초등 고학년이 되니 부쩍 어려운 어휘들이 하나둘 등장하네요.
아이가 뭔지 물어보면.. 조금 설명해주다가 국어사전 찾아봐로 끝나는.. ^^;;
사전적 의미 찾기도 중요하지만, 어법과 실제 응용, 예문도 중요한데..
이렇게 수박겉핥기 식으로 지나가버리니 국어 실력이 늘지 않는 듯이요.
국어는 교과 문제집만 푼다고 되는 게 아니더라구요.
독해랑 어휘, 논술, 작문, 문법 등 다양한 영역을 함께 해야 하는 듯.
그래서 초등에서는 독서를 강조하는데.. 독서만으론 시간이 너무 오래 걸려서..
독해 문제집, 어휘 문제집 등 매일 꾸준히 학습하는 게 좋은 듯이요.







하루어휘는 25일 동안 학습할 수 있는 분량으로
평일 기준 5주, 매일 한다면 한달 안에 끝낼 수 있어요.
단순히 어휘와 뜻을 나열한 암기식이 아니라
말뜻의 원리를 이해하고 바르고 정확한 어휘를 배울 수 있게 해준답니다.
또 교과서에 수록된 어휘들을 다루면서 국어, 사회, 과학 등
교과 이해력을 키워주고, 어휘 공부로 주요 개념까지 익힐 수 있게 되어 있어요.
하루에 네쪽씩 학습하다 보면 130여개의 어휘를 학습할 수 있는데
일상에서 자주 쓰는 말, 평소에 헷갈리기 쉬운 말, 학교 공부에 꼭 필요한 말, 한자어 등
다양한 영역의 용어들을 마인드맵과 꼬리물기, Q&A 만화, 한자바퀴를  통해 단계별로 익힐 수 있어요.








1일차 주제어휘 학습에서는 오감과 관련된 말이 나왔어요.
눈, 코, 귀, 입, 피부를 통해 느끼는 다섯가지 감각인 오감을
그림을 통해 이미지화 시켜 확실하게 익히고,
예문을 통해 어떻게 사용하는지 배웠어요.
또한 감각에 대한 뜻과 활용을 익히면서
감각기관, 감각적 표현도 함께 알아보았답니다.
QR코드를 통해 감각에 대해 더욱 자세히 알 수 있었어요.

감각적표현은 초등 국어와 과학 교과서에서도 배우는 것이랍니다.
대표 어휘들에 대해 학습하고 난 후 쑥쑥어휘와 퀴즈어휘를 풀어봤어요.
특히 퀴즈어휘는 다양한 형식의 게임같이 나와 있어서 아이가 좋아하네요.







2일차에서는 국어 교과 어휘에 대해 배웠어요.
국어 문법에도 나오는 비유,  의인, 직유, 은유, 상징.
이 부분이 뜻도 어렵지만 추상적인 개념을 빗대어 표현한거고,
어떤 비유를 사용했는지 중학 문법 문제에 자주 나오기 때문에..
확실하게 알고 가면 좋은데.. 이렇게 똑똑한 하루 어휘에서 만나니 좋네요.
사람이 아닌 동물, 식물, 사물을 사람처럼 말하고 행동하는 것처럼 표현하는 의인,
비슷한 사물에 직접 빗대어서 표현하는 직유.. 직유는 ~처럼, ~같이, ~듯이가 쓰이네요.
은근히 숨긴 채 빗대어 나타내는 은유.. 추상적인 개념을 구체적인 사물로 나타내는 상징.
초등어휘 문제집에서 자세한 설명과 함께 요약정리가 나와 있어서 이해하기 더욱 좋네요.
쑥쑥 어휘와 미로찾기 퀴즈 어휘를 풀어보면서 더욱 확실하게 익힐 수 있었어요.










똑똑한 하루어휘 초등어휘 문제집 에서는
다양한 영역의 어휘들을 초등학생 아이들이 이해하기 쉽게
여러가지 방법으로 알 게 해주고, 재미있는 형식의 문제들로
아이들이 어려운 어휘를 학실하게 이해할 수 있게 해주네요.
아이가 퀴즈 풀려고 더욱 꾸준히 학습하게 되는 거 같아요.








하루 2장 학습이라 부담없어 좋은 똑똑한 하루 어휘,
학년 별로 한권씩 나와 있어 더욱 학습하기 좋네요.
초등어휘 교재로 재미있게 풀기 좋은 문제집 추천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