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딤돌 중학연산 1-1 B 디딤돌 중학연산
디딤돌 수학연구회 지음 / 디딤돌 / 2019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중학교 수학선행은 연산부터 시작하는 게 맞겠죠!
아이들 유치원, 어린이집 다닐 때부터 수, 덧셈뺄셈 하는 것처럼요.
수학감각 키워주려고 했던 많은 수학교구와 매일 푸는 놀이식 학습지들..
우리 아이들도 어릴 때 수학교구로 장난감 삼아 잘 놀았던 기억이 있네요.
그러던 아이들이 이제는 초등학교 중, 고학년이 되니..
이젠 본격적으로 중학교 수학 걱정..
영어, 수학은 초등학교때 완벽하게 끝내야 된다는 말도 많고..
하여튼 걱정만 하다가.. 디딤돌 중학연산으로 중학교 수학 예습 시작했어요.
초등학교 수학 교과과정도 최상위연산으로 쭉 하고 있어서
중학교 연산학습도 디딤돌 연산교재로 선택했네요.




  




우리 아이가 요즘 풀고 있는 중학연산교재는 디딤돌 중학연산 1학년 1학기용인데요.
디딤돌 중학연산 문제집은 학기별로  A, B  2권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중학교 1학년 1학기에서 배우는 수학교과서 단원은
소인수분해, 정수와 유리수, 문자와 식, 좌표평면과 그래프 인데요.
이 중 소인수분해, 정수와 유리수는 1-1 A에,
문자와 식, 좌표평면과 그래프 1-1 B에 각각 나뉘어져 있답니다.
정말 차근차근 학습하기 좋게 되어 있는 것 같아요.


  




우리 아이 방정식 들어가기 전단계인 문자와 식을 학습 중~
초등학교 때는 어떤 수를 네모로 바꿔서 문제를 풀고,
또 규칙과 대응 등으로 어떤 수와의 관계성을 학습했는데..
이젠 그 어떤 수를 문자로 표현하는 방법을 학습하게 되네요.
초등 5, 6학년 과정이 중학교 과정과 밀접하게 연관되기 때문에.
연계해서 확실하게 개념을 잡고, 유형을 연습해놓으면 좋기 때문에.
우리 아이도 초등 5학년과 6학년 과정 유형, 심화 학습 하면서
중학교 연산과 개념 미리 잡아나가는 걸루 계획하고 있어요.



  





디딤돌 중학연산 문제집에서는 각 단원마다
핵심개념을 이미지시킨 그림과 임팩트 있는 설명으로
아이들의 기억속에 오래 남게 해주는 데요,
중학교 수학 선행하는 우리 아이에게 설명해주기도 좋네요.
또  연산문제를 풀어나가다가 개념이 헷갈리면
앞으로 가서 다시 한번 살펴보면서 중요개념 잡기도 좋아요.
  연산문제도 차근차근 단계별로 구성되어서
아이가 확실하게 알때까지 충분한 연습이 가능하게 되어 있어요.
아이가 문제를 풀어나가면서 애매하거나 헷갈리는 것들은
저랑 함께 풀어보고 설명 들으면 금새 깨우치더라구요.
이렇게 단계별로 연산문제를 통해 수학개념을 알게 되니
더욱 효과적으로 받아들이며 자기 것으로 만드는 거 같네요.



  


디딤돌 중학연산 중1, 중2, 중3 1학기 교재 완간되었다고 하던데
중학교 수학 선행, 예습 시작하는 친구들에게 연산학습부터 권하고 싶네요.
학기별로 1권 구성으로 어려운 중학수학 개념원리를 확실하게 잡을 수 있는
디딤돌 중학연산 교재로 아이들 중학수학 학습 시작해보는 것 좋을 듯이요~
중학교 수학 개념서, 유형서 들어가기 전에 연산학습 먼저 하면
개념 확실하게 잡고, 더욱 빠르고 쉽고 자신있게 풀어나갈 수 있을거예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