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최고 종이접기 왕
키움 편집부 지음 / 키움 / 2019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종이접기를 하면 집중력과 관찰력이 좋아진다는 사실, 잘 알고 있지만

종이접기를 어렵게 느끼는 저이기에 아이와 함께 종이접기 놀이를

자주 못해주었던 엄마인데요.

엄마도 쉽고 아이도 쉬운

엄마도, 아이도 종이접기 왕이 되도록 도와주는 책,

키움 [내가 최고 종이접기 왕] 소개해드릴게요.

[내가 최고 종이접기 왕] 책은 아이들이 관심있어 하는 주제를

11가지로 나누어 소개하고 있는데요.

탈것, 꽃과 열매, 자연, 동물, 공룡,

사람, 옷과 액세서리, 먹을 것,

장난감, 핼러윈, 크리스마스

이렇게 11가지 주제의 총 137개의 종이 접기 방법을 알려주고 있지요.

책의 차례를 살펴보아도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것들이 가득하더라구요!

키움 [내가 최고 종이접기 왕] 책을 들어가기에 앞서

미리 알아두면 좋은 종이접기 기호가 실려있는데요.

점선이 안쪽으로 오도록 접기(골짜기 접기)

점선이 바깥으로 오도록 접기(산 접기)

뒤집기

같은 방향으로 계속 접기

계단접기

자르기


본격적으로 종이접기를 시작하기 전 따라 접어보고 익혀두면

종이접기를 더욱 쉽고 빠르게 할 수 있답니다^^

저희 아이가 좋아하는 탈것과 공룡 부분인데요~!

아이가 완성된 그림을 보고 얼른 접어달라고 하더라구요 ㅎ

그동안 엄마~ 이거 접어주세요~!

하면 두려워졌던 저도

이제 [내가 최고 종이접기 왕]책을 보며 열심히 접어주고 있답니다^^

[내가 최고 종이접기 왕]은 아이의 수준에 맞는것을 골라서 접을 수 있도록

종이접기 마다 난이도를 별으로 표시하고 있는데요.

쉬운 단계부터 시작해서 점차 수준을 높여가며 종이접기 해보면

좌절감 보다 흥미와 성취감을 느낄 수 있겠지요?


아이가 아직 혼자서 종이접기를 완성하지는 못하지만,

자신이 좋아하는 것을 골라

서툴지만 차근차근 따라 종이접기하는 모습이에요 ㅎ

[내가 최고 종이접기 왕] 책은 종이접기가 완성되는 단계를

잘 볼 수 있도록 쉽게 단계별로 설명하고 있는데요.

종이접기가 완성되는 과정이 잘 보이도록 배경에 따라가는 선을

표시하고 있어서 종이접기를 잘 못하는 엄마도, 아이도

차근차근 따라서 할 수 있답니다.

꾸미기 스티커로 눈 모양과 다양한 장식을 하여 종이접기로

더울 멋진 작품을 완성할 수 있도록 도와준답니다^^

아이가 좋아하는 것들을 종이접기로 표현해보세요!

엄마도 아이도 재미있는 종이접기의 매력을 느끼게 해 주는

키움 [내가 최고 종이접기 왕] 이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