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민준의 아들코칭 백과 - 기질 파악부터 말공부, 사회성, 감정코칭까지
최민준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가 스스로 할수 있는 일이 많아지면


육아가 좀 쉬워질 줄 알았는데..


유아때보다 손은 덜가니


좀 쉬워진건가 싶지만


아들과의 갈등에서 오는 육아스트레스는


끝이없네요~^^;;


천사같은 엄마이고 싶지만


끝끝내 언성이 높아져버리고


너무했나싶은 마음에 죄책감이 생기고를 반복하는 육아현실!!


딸육아라고 쉽겠냐만은


아들육아 뭔가 대안이 필요하다싶은 시점


만나게 된 반가운 육아서






최민준의 아들코칭 백과




아들맘이라면 시선이 솔깃 할 수 밖에 없는 책이죠?

슈가 지금보다 쪼꼬미 시절


아들때문에 미쳐버릴 것 같을 때에도 최민준 육아서적을 읽고


마음을 다스렸던 기억이 있기에


이번 책이 더 기대되었던 것 같아요 ^^




책을 펼쳐보고 제목부터가 내 생각을 해킹했나 싶은 ㅋㅋ


제목부터 솔깃했던 저는 바로 정독 시작했어요 :)


읽으면 읽을 수록 제 얘긴가 싶어서


더 집중하게 되더라구요~~




슈에게도 보여주며


이거 딱~~~!! 너얘기라며 ~~ ㅋㅋ


슈는 보면서 화내는게 딱 엄마라며 ㅜㅜ ㅋㅋ


부정할 수 없는 분노의 단계 !!


아마 대부분의 엄마들이 처음부터 화를 내는게 아니라


분노단계로 가는 과정을 거치겠죠? ㅎ




앞으로는 책에서 코칭해준대로 분노 단계는 생략하도록 하고


이행하는 행동육아를 실행하도록 해야겠어요 !!




육아서를 읽으면서 와닿는 내용도 많고 배울 점도 많지만


이렇게까지? 라는 내용의 책들도 있었는데


이번에 읽어본 최민준의 아들코칭 백과는 거를게 없는 내용들이네요~


책을 정독할 시간이 부족하다면 우선 밑줄 친 포인트 부분만 쑥쑥 훑어도


아들육아에 대한 마음가짐이 달라지고


아들의 특성을 몰라서, 이해할 수 없어서 화났던 마음이


눈녹듯 녹아버리는 경험을 할 수 있었어요


육아서를 읽을때만큼은 천사가 되는 엄마 ^^


슈때문에 화가날때마다 최민준의 아들코칭 백과를 펼쳐보며


마음을 다시 잡아보도록 해야겠습니다 ~


PART로 분류되어 고민되는 주제별로 먼저 찾아보기도 좋았고


민준쌤 한마디를 읽으며 제대로된 코칭을 받는 느낌~!!


긴글 읽으며 지루하지 않게 만화그림체가 들어 있는 것도 새로웠어요 ^^


BAD와 GREAT의 예를 만화로 그려진 걸 보며


거울치료가 이런건가? 라는 생각이 >.<


BAD에 가까웠던 모습을 반성하며


GREAT한 엄마로 변해보도록 노력해야겠어요 ^^


엄마는 이해하기 어려웠던 아들의 행동,


그래서 더 화가 나고 언성을 높이게 되었던 육아방식에서 벗어나


아들의 특성을 이해하여 서로 상처주고 받지 않고


아들을 변화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육아서 !!


최민준의 아들코칭 백과 ,, 아들맘이라면 꼭 읽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읽는 동안 남편의 행동도 이해가 되는 건 안비밀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