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밀 교실 2 : 움직이는 지도 그래 책이야 37
소연 지음, 유준재 그림 / 잇츠북어린이 / 2021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래책이야37 #마음치유 #자존감 #모험


초등 창작동화 추천 / 마음치유동화 비밀교실 2 : 움직이는 지도


슈는 1학년 2학기 개학 시점에 비밀교실1권을 읽었는데요 ~

자주 등교하지 못한 탓에 2학기가 되어도 완벽하게 적응하기 어려웠던 학교 생활을

조금 더 재미있고 즐겁게 할 수 있는데 도움이 되었던 것 같아요^^


비밀교실 1권에서는 새로운 비밀교실을 찾을 수 있는 지도를 발견하고 끝나서

2권을 기다렸었는데 드디어 비밀교실 2권을 만나보게 되었네요 ~




너무 기다렸던 책인지라 오자 마자 독서삼매경인 슈 ~

태권도 가야되는데 이러고 있었던 건 안비밀... >.<



 

잇츠북어린이 그래책이야 37, 비밀교실2 움직이는 지도


1권에서는 한이와 시우가 비밀교실에서 신나는 모험을 하며 시우는 학교생활의 재미를 찾았고

한이는 그리웠던 엄마를 만나는 소원을 이뤘었는데요 ~


비밀교실2 에서는 어떤 비밀교실을 들어갈 수 있는지 책을 펼치기 전부터 궁금해졌어요!!


 

비밀교실 1에 등장했던 한이와 시우, 바로선생님과 교장선생님도 비밀교실2 움직이는 지도에서도 만날 수 있었구요~

비밀교실 2에서는 미나라는 새로운 친구도 등장해요 ~



 

하미나는 친구들이 "하마냐"라고 놀려도 아무말도 못하는 소심한 친구인데 시우와 한이가 찾은 잃어버린 지도가

미나를 선택하면서 미나에게도 새로운 앞날이 펼쳐진답니다 ~


 

비밀교실2 움직이는 지도는 꼭 필요한 아이에게만 보이는 신기한 지도였어요 -


시우와 한이가 잃어버린 후 찾았던 움직이는 지도에 선택을 받은 미나만 지도를 펼치고 볼 수 있게 되면서

시우는 비밀교실에 들어가기 위해 미나와 함께 비밀교실을 찾는데요~


함께 비밀교실을 찾고 비밀교실에서 신기한 경험을 하는 과정에서 미나와 시우는 친구가 된듯한 둘 ~ !!


 

까르따리꾸아꼴라 ~ 비밀교실 암호를 찾아내고 마침내 비밀교실에 함께 들어가게 된답니다 ~

비밀교실1에서는 한명씩만 들어갈 수 있었는데 비밀교실2에서 발견한 비밀교실은 함께 들어갈 수 있네요 ^^



 


하지만 미나의 소원만 들어줘서 시우는 불만이었어요 ..



 

그래도 미나의 춤실력에 박수를 쳐줄줄 아는 멋진 시우~


하지만 뭐때문인지 경고를 받았기 때문에 주어진 시간보다 빨리 비밀교실을 나와야했고 ...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다시 비밀교실로 들어갈 수 있는 미션수행지를 받아서 비밀교실을 나오게 된답니다 ~

 

미션수행을 위해 찾은 곳에서 만난 댄스선생님에게 미나가 댄스반에 들어가고 싶어한다며 등을 떠밀어준 시우덕분에

친구들에게 놀림당할까봐 망설였던 댄스반에 들어갈 수 있게된 미나~!!


비밀교실에서 좋아하는 춤을 맘껏 추고 시우의 응원을 받은 미나는 더이상 소심한 친구가 아니었답니다


친구들이 놀려도 놀리지말라고 기분나쁘다고 정확히 감정을 말할 줄 아는 똑부러지는 미나로 변신 ~

조금은 소심한 슈도 미나의 모습에서 자신감을 얻었으면 좋겠네요 ^^*


두번째로 비밀교실에 들어갈 기회가 생긴 미나와 시우는 미나와 둘이 같이 즐길 수 있는 소원을 생각하기로 하고

이번에는 시우가 소원을 생각하기로 했는데 ~~~~

이 때 등장한 한이 ~ !! 뚜둥-


미나만 지도를 볼 수 있다는 사실에 놀라고 이내 머리를 맞대어 교장실로 들어갈 수 있는 아이디어를 내는 한이 ~!!

언제 싸웠냐는 듯이 시우는 한이가 있어서 든든한데요~


비밀교실을 읽다보면 아이들이 싸우고 화해하는 과정에서 우정을 키워가는 모습이 담겨있어서 교유관계로 힘들어하는 친구들이

읽으면 좋겠다는 생각도 들더라구요 ~


한이의 아이디어로 교장실까지 무사히 들어가서 비밀교실에 들어간 세친구 ~


 


게임프로그래머가 꿈인 시우의 소원대로 시우가 만든 게임속에서 친구들과 함께 즐기는 시간을 보냈답니다


하지만 미나의 소원만 이뤄진다고 알고 있었는데 시우의 소원이 이뤄지자 불만을 품은 한이..


 

이내 삐 경고음과 함께 모래시계에 노란불이 ~~


이쯤 되니 알겠더라구요 - ㅂㅁ이 뭔지~


 


불만을 품었던 한이도 이내 시우가 만든 게임을 즐기게 되고 세친구는 비밀교실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답니다^^


비밀교실에서의 신나는 시간이 종료되고 다시 오기 위한 미션수행지가 주어지는데요 ~

과연 세번째 미션도 성공할 수 있을지는 직접 읽어보시길 ㅋㅋㅋㅋ

 

비밀교실 2권은 다시 사라진 지도를 들고 있는 의문의 소년의 등장으로 끝이 나는데요 ~


 

비밀교실 3권이 또 기다려지네요 ㅎㅎ


비밀교실을2에서는 비밀교실을 찾고 모험하는 과정에서 친구도 생기고 자신감도 찾게 되는 이야기를 담은 비밀교실2,

소심하고 자신감이 없는 친구들이 이 책을 읽고 용기를 얻었으면 좋겠어요 ^^


**본 포스팅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