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동 119! 우리가 간다 - 소방관 일과 사람 3
김종민 글.그림 / 사계절 / 201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놀이터에서 놀고 있는데, 택배아저씨께서 이책을 배달중이신것 같아,,올라가기위해  엘레베이터를 누르시고는 1층에 도착하기를 기다리시는데, 제가 급히 달려갔죠. 혹시 ~~~동 ~~~호 아닌가요? 했더니, 역시나 맞더라구요..... 아이는 얼른 읽어달라고 해서, 놀이터에 놓여있는 벤치에 앉아서 읽어주었습니다... 친구랑 놀다가,,, 책읽기에 집중을 하자,,, 친구가 다가와서,"~~는 왜 안놀아요,,,왜 책만 읽어요~"하더라구요. 그런데도 난 책읽는게 너무 좋아... 하면서,, 책을 3번 읽고는 집에 들어가서 또 읽어달라고 하네요... 어떤 아줌마께서도 참 좋은 책을 읽어주시네요,ㅡ,아이가 책을 무척 좋아하나봐요... 그러더라구요...^^  ^^


출동 119 우리가 간다... 이책은 소방관에서 일어나는 아주 작은 일까지 자세히 적어주셨네요. 큰아이는 소방관에 견학을 가본적이 없어서인지, 더 궁금했던것들이 많았던것 같은데,, 이 책 한권의 힘으로,, 궁금증이 많이 풀린듯 합니다. 무슨일을 하시는지, 또 소방관아저씨들이 어떻게 출동을 하시는지, 쉬는 시간엔 무엇을 하시는지, 신고전화가 오면 어떻게 움직이시는지.... 자세히 적어주고, 그림도 함께 그려져 있어서 이해하기가 더 쉽더라구요... 소방차의 종류, 긴급구조할때 쓰이는 용품들, 구급차안은 어떤 것들이 실려있는지, 한페이지한페이지가 모두 소중한 정보를 알려주시고, 소방관아저씨의 수고스러움에 감사드리게 되네요...



재미있게 쉽게 다가갈수 있게 이 책은 많은것을 보여줍니다.


우리는 어디라도 간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