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교육없이 대학 보내는 자기주도학습 교과서 - 만점공부법 특별판 만점 공부법
코칭맘스쿨 지음 / 행복한나무 / 201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희 아이는 초4학년인데,,, 자기주도학습을 이제 슬슬 기틀을 다져가보려고 합니다. 공부는 스스로 하는것이라며, 그동안 많이 터치안하고, 또한 지금까지 그런대로 수업을 잘 따라가주는것에 만족하였지만, 4학년이 되니,,, 어렵다고 하네요... 그리고, 요즘엔, 안하던 게임에도 재미를 붙여서,, 공부에 흥미를 잃어가려고 하는것 같아서,,, 아이의 공부를 다시 즐거움으로 끌어올릴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고자,,, 책으로 배워보려 합니다.. 저는 제자랑이 아니지만, 뛰어나게 우수한 성적을 갖지는 않았어도, 그저 알아가는 재미에 빠져서, 남들은 시험을 목표로하는 공부를 저는 폭넓게 공부를 했었습니다. 성적보다는 하나를 알더라도 확실하게 알 생각에 한과목을 공부할때도 옆에 3,4권의 책을 함께 보아가며, 아주 깊이있게 공부했거든요. 남들은 성적을 잘 받기위해 컨닝도 해가며, 성적올리기에 안달이었지만, 저는 친구들에게 답을 알려주긴 했어도 제가 답을 구하려한적은 한번도 없습니다. 그리고 내가 알지 못하는 문제는 틀린것이 당연하다며 안타까워하지도 않고,,, 성격이 좀 곧이곧대로 하는 성격입니다... 저희 부모님은 공부해라고 하신적이 한번도 없는것이 내가 즐겁게 공부할수 있는 배경이 아니었나싶어, 우리 아들에게도 우리 부모님처럼 하려 하는데, 그건 도저히 따라할수 없는 것 같아요. 그래서, 우리 아들이 스스로 공부를 할 생각을 못할땐, 저는 이해를 못하는 편이에요. 왜 공부를 스스로 하지 않을까??? 아직까지 우리 아이의 공부를 제가 봐줄 조건이 되어,, 학원엔 보내고 싶지 않습니다. 우리 아이도 학원에 가서 하기를 싫어하구요... 어떻게 하면, 우리 아들이 스스로 공부하며 계획을 짜서 즐겁게 스스로 하면서 성취감을 느낄지.... 이책을 통해 여러방법을 배워보고자 합니다.... 친척중에 한 아이는 선행학습을 하여, 우리 아들보다 더 많은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학교에서도 친구들중 몇명은 5,6학년때 배울 내용을 풀수 있다며 자랑을 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저는 지금처럼 그래왔던것처럼 그런게 하나도 부럽지 않아요. 지금의 공부가 더 중요하다고 생각되기 때문이죠. 다만 내일 배울 이야기를 미리 한두번 읽어가는 정도로 예습을 할 뿐이지,,, 너무많이 앞서간다고 부럽지는 않습니다... 다만,,,2년전에 친척아이(초2때 4,학년수학을 풀수있냐 물어보더니,,,저희 아이는 당연히 풀수 가 없는게, 배우질 않았으니깐요.하지만, 친척아이는 선행학습으로 막 그 단원을 배웠었기에 알수 있는것이구,,)가,"넌 이것도 못하냐, 이 멍청아~"하면 저희 아들은 나쁜말도 나쁜 행동도 할 줄 몰라,,, 2년전엔 속상해서, 혼자 방에 들어가 울었던 기억이 있지만,,, 그렇다고 그 친척아이가 선행학습으로 앞선다고 부러운건 없습니다. 그리고 우리 아들에게 이렇게 말합니다. "엄마는 선행학습보다는 지금 학교에서 배우고 있는 내용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해. 너도 4학년이 되면, 그 내용을 알게될테니깐,,, 부러워할건 없어.. 너가 궁금하다면, 엄마가 맛배기로 한번 어떤걸 배우는지 알려줄까?"하며 달래줬던 기억이 나네요...


저희 아들 지금도 수학은 80점이상을 늘 유지합니다. 전번에 많이 아파서 학교에 10일 넘게 빠진적이 있었는데, 그 단원을 단원평가를 했는데, 80점을 받아왔더라구요. 그래서, 많이 칭찬을 해줬어요.....


자기주도 학습교과서를 통해,,,,,,, 더 튼튼한 방벙, 더 튼튼한 학교공부를 위해 노력할것입니다... 목표를 정하고, 계획을 세우고, .... 요즘엔 공부계획보다는 놀러갈 계획,벌써 여름피서계획을 세우고 난리지만,,,^^    ^^   즐겁게 읽고 도움이 되었습니다..... 사교육없이 대학보내는 자기주도 학습 이 책.... 정말로 저에겐 큰 힘이 되고,,, 고마운 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