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에 쫓기는 아이, 시간을 창조하는 아이
유성은 지음, 나일영 그림 / 해냄주니어 / 2009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려서부터 시간에 대한 관념을 아이들에게 심어주고 싶은 것이 부모들의 생각일 것입니다. 

어떻게 하면 아이들이 시간을 효율적으로 관리하여 자기 생활을 계획적으로 실천할 수 있을까하는 과제를 깊이 생각하며 이 책을 읽어 보았습니다.

책 속에는 스스로 자기가 하고자 하는 일에 대한 계획을 직접 세워 앞으로 나가는 방향을 제시해 주고, 1초가 황금보다 비싼 이유와 시간 관리에 성공한 위인들의 이야기를 통해 5분이라는 시간이 인생을 결정하는데 얼마나 중요한 지 알려줍니다.

시간관리를 통해 목표를 설정하고 실행할 수 있는 힘을 기르도록 도와주고, 계획을 세워
하나하나 실천해 갈때의 느낄 수 있는 뿌듯함과 성취감을 맛보도록 이끌어 줍니다.
일의 우선순위를 정하고 실행에 옮기면서 자신을 관리할 수 있는 능력이 개발되며, 시간일기를 통해 하루를 반성하고 점검해 볼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 주네요.
아이들이 스스로 정리 정돈을 실천하고 계획도 세우면서 자기 주도적인 생활패턴에 익숙해져 습관이 행동으로 변하도록 도와주기도 하고요. 


꿈을 이루어 주는 시간표 만들기와 기타 시간관리, 하루 하루 무슨 일을 했는지에 대한 관리표가 잘 나와 있어 잘 따라하고 실천하면 좋은 습관을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입니다.
아이들의 소중한 꿈을 이루기 위해서는 꼭 필요한 시간관리, 엄마랑 아이랑 함께 읽으면서 엄마인 저도 많이 배우고 느끼게 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