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킹은 과학이다 : 제빵편
카지하라 요시하루.기무라 마키코 지음, 조민정 옮김, 임태언 외 감수 / 터닝포인트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베이킹은 과학이다 제과편은 한참전에 나왔는데 제빵편이 안 나와서 기다리고만 있었어요.

그런데 이번에 신간으로 나왔다는 소식을 듣자마자 정말 반가웠고, 운좋게 체험단에 당첨되어서 책을 볼 수 있게 되었네요.

머리말을 보면 이 책의 기본 내용을 알 수가 있는것 같아요.

"빵을 만드는 과정에서 생기기 쉬운 궁금증에 대한 Q&A"

이게 이 책의 핵심인것 같아요


목차를 보면, 빵에 대한 여러가지 지식들에 대한 것들이 질문과 답변 형식으로 나누어져 있어요.


이 책의 구성은, 제빵과 관련된 궁금증들에 대한 답을 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져 있어요.

사실 저는 베이킹은 과학이다 라는 책에 대한 기대가 컸던 터라, 약간의 아쉬움이 있네요.

제과편은 제과에 많이 쓰이는 항목별로 나누어서, 그 항목을 하다가 생기는 궁금증이나 실패점들에 대해서 문제를 해결해주는 방식으로 되어있거든요.

근데 제빵편은 딱히 어느 한 품목에 대한 설명이나 문제 해결 방식을 써놓은 것이 아니라,

수많은 질문 모아놓고 답변해주는 책이더라구요.

그 질문 중에는 네이버만 간단히 검색해도 나오는 질문들도 너무나 많고..

챕터별로 나눠놓긴 했다만, 솔직히 그냥 여러질문을 막 모아놓은 느낌이 들었어요.

그렇기 때문에 한가지 문제점에 대한 깊이있는 지식을 얻기는 힘들고, 그냥 검색해서 얻어지는 정도의 지식인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제과편은 베이킹을 하다가 실패하거나 이상하게 결과물이 나오면 책 뒤져보곤 했는데ㅠㅠ

제방편은 그렇게 하지는 못할 것 같아요

하지만 제빵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을 차곡차곡 쌓고 싶다면 아주 좋을 것 같아요

제빵을 하다가 생기는 소소한 궁금증들이 다 잘 정리되어 있어서, 그냥 생각만 하다가 넘어가거나, 아니면 카페에 질문글을 올려서 물어볼 것들이 책 안에 쓰여 있더라구요~

소소한 궁금증들에 대한 깔끔한 답을 얻기에는 정말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