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바늘 수세미 원데이 클래스 - 만들며 즐겁고 선물하며 행복한 사계절 수세미 시간순삭 원데이 클래스 3
이서진 지음 / 길벗 / 202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만들며 즐겁고 선물하며 행복한 사계절 수세미
코바늘 수세미 원데이 클래스

귀여운 수세미 도안이 25가지나 들어있다!^^
기초부터 차근차근 알려주고, 실과 필요한 부자재에 대한 설명도 친절히 나와있다.

초보를 위해 아주 쉬운 수세미부터 배색이 많고 스티치가 들어가는 어려운 수세미까지 난이도가 골고루 들어있어서 이 책 한 권이면 수세미 만들기를 마스터할 수 있을 것 같다.^^

평면 수세미, 호빵 수세미, 병솔 수세미
수세미가 종류별로 골고루 수록되어 있어서 참 유용하다.^^

너무나 친절한 설명에 감탄했다.
기호 도안(그림 도안), 서술형 도안, 사진 도안, 큐알코드를 통한 동영상 강의
모두 다 있다~!!

그래서 자기가 평소에 편하게 보던 방식을 선택해서 뜨면 된다.
나는 기호 도안을 선호해서 기호도안을 보며 뜨다가 마무리 부분에서는 사진 도안을 참고했다.
다음에 또 뜨게 되면 서술 도안을 보고 할 생각이다.
기호 도안은 처음 뜰 때 편하고, 해봤던 것은 서술 도안을 보면 단을 헷갈리지 않고, 도안도 빠르게 볼 수 있다.ㅎㅎ

여러 가지 도안과 강의 영상이 있으니까 너무 편하다.
막히는 부분은 다른 도안 설명을 참조하면 어려웠던 점이 확 풀린다.
책 뒷부분에는 나만의 수세미 만들기라는 소단원이 있는데, 수세미 도안을 만드는 노하우와 실전을 위한 기본 도안 등이 수록되어 있다.

이런 게 있는 책은 처음 본다.
이 부분에서 작가가 정말 뜨개를 좋아하고, 함께 즐기고 싶은 마음을 표현한 책이구나 싶었다.

내가 만들고 싶은 수세미를 디자인해서 만들어보는 것도 또다른 재미가 있을 것 같다.
뜨개 실력도 올라갈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도전해봐야지~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