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대한 개츠비 소담 베스트셀러 월드북 55
F. 스콧 피츠제럴드 지음 / (주)태일소담출판사 / 1997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가여운 게츠비! 물질의 풍요를 누리기 위해 사랑도 양심도 저버리는 데이지 뷰카난...부도덕하고 치사하기까지한 톰 뷰카난...

게츠비는 뷰카난 부부에 의해 아까운 인생을 마감하게된다. 전쟁당시 게츠비와 데이지는 사랑하는 사이였다. 하지만 데이지는 게츠비가 가난하다는 이유로, 게츠비를 떠나 톰과 결혼한다. 전쟁이 끝난후 밀수업을 통해 부를 얻은 게츠비는 데이지의 사촌 닉 캐리웨어의 집 옆으로 이사를 해서 데이지와 재회의 기회를 만든다.

8년 만의 만남. 8년이란 시간을 넘어 그들은 사랑의 감정을 나누지만, 외도로 데이지를 힘들게 했던 데이지의 남편인 톰에게 게츠비는 데이지를 사랑한다고 공공연하게 밝힘으로 인해 사건이 시작된다. 혼란에 빠진 데이지는 교통사고로 사람을 죽게하는데, 죽은사람은 다름아닌 자신의 남편의 정부였던 정비공의 아내 머틀 윌슨. 머틀은 자신의 남편이 자신의 외도행각을 눈치채고, 함께 멀리 떠나자고 했지만, 그녀는 남편 윌슨에게서 도망가려고 하던중 사고를 당한 것이다.

머틀의 남편 윌슨은 자신의 부인을 죽게한 것이 게츠비라고 생각하고 게츠비를 살해한다. 데이지는 자신 때문에 게츠비가 죽게된 사실을 은폐해버리고, 톰은 자신의 정부를 고의로 게츠비가 죽여 자신에게 복수했다고 생각하면서 사건의 사실을 모른채 게츠비의 죽음을 자업자득이라고 생각한다. 데이지와 톰에게 게츠비란 존재는 처음부터 없었던 것같이 다시 자신들의 향락적인 생활로 돌아간다.

게츠비는 사랑에 눈멀어 사랑하는 이를 찾기위해 부를 얻어보지만, 그는 사랑은 찾을 수 없었다.사랑을 찾기위해 부를 얻었지만 그 부가 자신을 파멸시켰다. 요즘도 결혼상대를 사랑보다 조건으로 선택하는 경우가 허다하다. 사랑에 조건이 따르면 금상첨화라고 하겠지만, 경제적인 것을 비롯한 조건들이 무시될 수 없는게 현실이지만, 사랑은 아무런 가치없는 사치스러운 것이라고 치부해 버리지는 말아야 하지않을까? 그래도 아직도 사랑을 우선하는 사람들이 많을 것이라고 믿고 싶다. 아무리 물질이 많아도 진정한 사랑을 살 수는 없을 것이다. 사랑이 없으면 물질은 껍데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