숲의 소녀 이야기 - 행복해지는 컬러링북
이다 치아키 지음 / 이아소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루디입니다^^

색칠하며 힐링할수 있는 예쁜 컬러링북을 소개하려고해요.

이책은 일본 작가님 이다 치아키님이 그리신 컬러링북이에요

2017년에 일본에서 먼저 발간되었었구요

저는 초판으로 금박표지로 된 일본판 숲의 소녀 이야기 컬러링북이 이미 있는상태에서 한국판 숲의 소녀 이야기 컬러링북을 받아보아서 두권을 비교하며 알려드릴께요.

(참고로 요즘나오는 일본판 숲의 소녀 이야기 컬러링북은 한국판과 같이 표지가 칼라로 나옵니다)




표지는 이번에 나온 한국판이 정말정말 예뻐요^^

일본판은 금박이 둘러져있지만 컬러링되지 않은 빈도안이고 한국판은 알록달록 수채로 칠해진 표지가 정말 사랑스럽습니다.

작가님 소개는 따로 안적혀 있어요
하지만 컬러링을 좀 하셨다 하는 분들이라면 이다 치아키님의 꿈꾸는 가게, 꿈꾸는 방 컬러링북을 아실거에요.
사랑스럽고 평온한 도안으로 보기만해도 이미 힐링힐링 되는 컬북의 저자이세요.



책의 두께는 일본판보다 조금 얇아요
일본판은 수채도 가능한 두께이고, 한국판은 매끈한 종이질이 색연필에 최적화된 종이 같았어요.
하지만 물감으로도, 색연필로도 컬러링해본결과 물많이 쓰는 수채가 아니라면 어느정도는 잘 받아주더라구요.
안전하게 수채색연필로 채색하고 워터브러쉬로 풀어주는정도가 괜찮은것같아요.





책의 사이즈는 갤럭시탭 보다 조금 작은 정도라 휴대성도 일반 컬북보다 더 좋았어요
카페갈때 숲의소녀이야기 컬북과 색연필파우치 하나 챙겨나가 커피마시며 저만의 힐링타임 정말 좋을것 같아요.




표지를 넘기면 참 예쁘게 채색된 다른 그림이 나와요.
색감이 참 기분을 말랑말랑 하게 해주네요

이 도안도 안에 있으니 작가님 채색 참고하며 칠하기 좋아요




작가님의 메세지도 찬찬히 읽어봅니다.
작은 소녀의 숲속생활을 깜찍한 컬러링북으로 만들어보았다는 작가님 말에 일본 애니메이션 마루 밑 아리에티가 생각났어요^^



                                             <출처: 넥플릭스>



아리에티는 귀뚜라미랑 비슷한 사이즈고 숲의 소녀는 다람쥐와 비슷한 사이즈라는게 조금의 차이지만, 숲소녀의 숲속생활이며 집안을 꾸며놓은 도안을 볼때 아리에티 생각이 많이 났답니다
둘의 공통점은 정말정말 사랑스럽다는거에요^^






설명이 자세히 된 컬러링북도 좋은점이 있지만 간결하게 작가님의 팁이 적혀있어서 전 더 좋았어요.
글많이 있으면 읽으면서 지치기도 하거든요^^;;
뒤에 제가 칠한 페이지에 소녀를 이 네명중 한명과 같게 칠했으니 유심히 봐주세요~♡




작가님의 예시 작품 7가지가 컬러링갤러리 페이지에 있으니 색선택으로 고민되실땐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도안은 한도안이 두장으로 된 구성이고 단면도안이에요.
사이즈가 작아서 간단하게 카페에서 칠하거나, 완성시간이 큰책에 비해 길게 걸리지 않아 저의 목과 허리건강까지 생각해주는 착한 컬북입니다^^
두장구성이라 친구랑 아니면 딸과함께 반씩 나눠서 하거나, 두가지 방식으로 채색하기에 좋아요.

아쉬운 점은 일본판에서는 점선부분에 칼집이 되어있어 나누기가 편했는데, 한국판은 점선이 그림으로만 그려져있어서 가위로 꼭 잘라야해요.



맨처음 나오는 도안부터 칠해보았어요
이도안은 두장구성이 아닌 풀페이지 한장 도안이에요
이런 풀페이지 한장도안이 뒤쪽에 5장 더 나와요.

이도안은 전부 색연필로만 채색했어요.
색연필이 부드럽게 잘 올라가고, 도안이 여유있는 소녀의 피크닉이라 천천히 즐기며 칠했어요
더웬트 크로마플로와 라이트패스트로 칠했습니다
도안이 여리여리해서 살살 연하게 칠해도 잘어울리네요




두번째도안은 수채로 해봤어요
일본판에 아갈로 물감으로만 칠한거구요
비교하기 위해 한국판도 아갈로 물감과 뮤지엄 수채색연필로 칠해봤어요
한국판은 물이 많으면 좀 울어요 종이가.
수채색연필로 칠하고 워터브러쉬로 살살 풀어주는식으로만 수채하는게 좋을것 같아요.
숲소녀는 작가님 팁에 네번째 소녀를 참고해서 폴리크로모스로 칠했습니다.
색으로 가득 채우지 않고 무늬만 그려주니 또 새롭네요^^


도안이 사랑스럽고 작아서 맘에 쏙 드는 컬러링북이에요

여러분들도 숲의 소녀 이야기 컬러링북 칠하며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힐링하는 시간 갖으시면 좋겠습니다~^^


서평의 기회를 주신 힐링컬러링 카페와 한국판을 내주신 이아소 출판사께 감사드립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