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우공비 중학 국어 한눈에 보는 문법 - 2015 개정 교육과정 ㅣ 우공비 중학 국어
이지은 외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19년 10월
평점 :
품절
" 국어가 어렵다고 생각된다면,
문법으로 원리를 이해해 보세요."

핑크핑크한 산뜻한 교재디자인부터 마음에 들어 아들과 함께 펼쳐봤습니다.



아들과 함께 공부하게 될 한눈에 보는 문법은 엄마선생님으로 함께 공부를 하게 될꺼 같아 마음을 다잡아 봅니다.
구성과 차례를 보며 어떤 문법들이 있는지 알아볼까요?
전체적으로 훈민정음을 바탕으로 6개의 단원으로 나뉘어 있는데요~
Ⅰ. 음운
Ⅱ. 단어·어휘
Ⅲ. 문장
Ⅳ. 언어의 특성과 담화
Ⅴ. 어문 규정
Ⅵ. 국어의 역사
오랫만에 문법교재를 보며 나의 학생시절 외울것이 많은 문법들의 어렵게 공부했던 기억들이 새록새록 나네요.
아이와 공부할 요일과 시간을 정하고, 과외하듯 엄마선생님으로 공부할 계획도 세웠습니다.^^

열심히 설명듣고, 읽고, 소리내어 발음하며 열심히 따라와주니 함께 공부하는 재미와 가르쳐주는 즐거움을 동시에 느끼게 되네요~ㅎㅎ

문법을 깊이있게 배우는게 첨이라 예전에 배웠던기억을 되짚어 가며 하나하나 열심히 풀어보고 채점해 봤습니다.
틀리는게 중요한게 아니라 배우고 공부한다는 것이 더 의미있는게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공부하며 느낀건데, 지문과 설명이 하나하나 세심하게 정리가 되어있어서 공부하는 이해할 수 있게 되어있는거 같아 꼭 필요한 문법교재 인거 같아 추천교재로 마음에 드네요.


마지막단원인 국어의 역사는 훈민정음 창제의 원리가 나오는데 세종대왕님이 얼마나 대단한지를 다시한번 생각하게 해주는 부분이라 아이가 흥미있고 재미있게 공부한거 같습니다.
문법이 어렵다고 생각되어지지만, 원리를 이해하고 공부하다보면 우리말과 문법이 만들어진 신비함까지 느낄 수있었던 시간들이였습니다.
이 교재는 다했다고 치우는게 아니라 아이책장에 항상 꼽아놓고, 가끔씩 되짚어 공부해 봐야 할꺼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