빨리 이해하는 중학 수학 개념 기본서 1-1 (2021년용) - 2015 개정 교육과정 중등 빨리 이해하는 수학 (2021년)
동아출판㈜ 수학교과서팀 엮음 / 동아출판 / 2017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내년에 중학생이 되는 아이를 위해 뭘 준비해야할지... 주변 중학생 엄마들에게 물어보며, 준비를 하지만...

나혼자 애태운다고 되는것도 아니고..ㅠㅠ

그래도 내아이에 맞는 준비를 하려면 더 꼼꼼히 따질 수 밖에 없지 않을까...?

 

내년이면 중학생이 되는 아이를 위해 준비한 빨리 이해하는 수학!!

개념기본서라 어렵지 않게 중학수학을 이해 할 수 있을꺼 같아 준비했다.

큐브수학을 풀며 익숙해진 개념북과 매칭워크북!! 역시 한 문제집안에 다양하게 문제를 풀 수 있어서 좋다.ㅎㅎ

 

 

문제집을 먼저 둘러보도록 하자.

첫페이지에 중학수학 개념정리를 한눈에 볼 수 있게 한장으로 정리가 되어있어서 책상 앞에 붙여놓으면 좋을꺼 같다.

 

 중학교가면 제일 처음 배우는 정수, 일차방정식... 나의 중학교 시절 생각이 새록새록 난다...^^;

 

 

먼저, 첫단원의 수학의 이해를 돕기 위해 개념설명이 자세하게 되어있다.

그리고, 연습하며 풀수 있는 기본 문제들이 있어서 자신감을 키워준다. (난이도가 처음배우는 아이에게 적당하다)

기본 문제를 풀어봤으면 개념완성하기 문제로 난이도를 조금 높여 이해력을 높여준다.

단원평가 개념의 실력확인하기. 문제의 부담감 없이 풀 수 있게 되어있어서 좋았다.

그리고, 또하나의 플러스@ !!!

실력확인하기 옆 연개된 워크북과 정답풀이가 함께 적혀있다.

 

 개념북을 풀고, 옆에 적혀있는 매칭워크북 페이지를 같이 풀어보면 한번더 짚어주고 넘어갈 수있어서 좋은거 같다.

정답과 해설도 틀린문제들을 이해하기 좋게 설명이 되어 있어서 집에서 아이와 함께 풀어보기 좋았다.

 

 매칭워크북은 연산개념과 학교시험 스타일로 문제들이 나와있어서 시험대비에도 좋은거 같다.

한문제집안에 3가지의 문제와 풀이가 함께 들어있는 일석삼조의 문제집!!

중학교가기전 예비중학생을 위한 수학 개념기본서 빨리 이해하는 수학 중1-1...

아이와 천천히 중학교 준비를 하며 예습해 보기 좋은 문제집인거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