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자공부력 전과목 교과서 놀이 활동북 4 여행 편 - 예비 초등 ~ 2학년 공부력 교과서 놀이 활동북 4
송우정.안태경 지음 / 비상교육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완자공부력 교과서 놀이 활동북은
예비초등~2학년 대상으로
재미있는 스토리와 활동으로
교과 지식을 쌓고 창의력을 키워주는
예비초등문제집이에요.

교과서 놀이 활동북은
1권 탐험 편, 2권 바다 편, 3권 하늘 편, 4권 여행 편
총 4권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그 중 제가 골라본 한 권은
아이가 가장 흥미로워할 듯한
여행 편 

여행 편은
1주 이야기 속으로 떠나는 여행
2주 세계로 떠나는 여행
3주 마음 속으로 떠나는 여행
4주 과거로 떠나는 여행
이렇게 짜여있어요.

-

초등 교과 단원과 연계된 지식을
쉽고 재미있게 익힐 수 있는
완자공부력 교과서 놀이 활동북은
사진과 그림이 컬러풀하게 들어가
예비초등의 흥미를 끌기 좋더라고요.
이야기를 읽은 후
간단한 놀이 활동과 독해 문제로
배운 지식을 확인한 후
논리적 사고 능력, 집중 및 관찰 능력, 
상상 및 표현 능력, 대인 관계 능력, 의사소통 능력
이렇게 5가지 역량 향상 놀이로
창의력까지 키울 수 있어요.

-

토끼전을 읽고
토끼와 자라 중 누가 더 나쁜지 물었더니
간이 육지에 있다고 거짓말을 한 
토끼가 나쁘다고 하더라고요.
감언이설로 토끼를 꾀어낸 건 자라인데,
우리 아이는
'거짓말을 하면 나쁘다'라는
생각을 갖고 있다는 것도
파악할 수 있었어요.

토끼전을 읽고는
미로 찾기도 하고
자음 모음을 합해 이름 써보기도 하고
용궁을 색칠하기도 하며
신나는 창의력 활동을 할 수 있답니다.


이야기 속으로 떠나는 여행은
어렵지 않아서 
가이드북이 필요하지 않다고 생각했는데
별이 그려진 단어의 뜻이 나와 있어
아이가 어려워할 때 바로 설명해주기 좋고,
코칭 가이드도 있어
워크북 활동을 더 풍성하게 즐길 수 있게 도와줘요.


세계로 떠나는 여행은
세계 대륙의 자연, 건축물, 축제, 동물, 음식 등
 다양한 특징을 파악할 수 있어요.


마음 속으로 떠나는 여행에서는
기쁨, 슬픔, 설렘, 화, 두려움 등
다양한 감정을 살펴볼 수 있답니다.


과거로 떠나는 여행에서는
옛사람들의 직업, 놀이, 간식, 옷 등
그 시대만의 특징을 재미있게 배울 수 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