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둑 산타가 우리 집에 온다면
질 바움 지음, 마티유 모데 그림, 신수진 옮김 / 다그림책(키다리)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올해는 온세상이 하얀 눈으로 뒤덮인
화이트 크리스마스네요 🎄
다들 멋진 계획 세우셨나요?
저희는 둘째가 아직 어려
사람 많은 곳은 피하고 
집콕하거나 트리 구경만 하러 갈 예정이에요.

그래도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내기 위해
크리스마스에 읽으면 좋을 그림책을
소개해 볼게요.

-

제목부터 심상치 않은
<도둑 산타가 우리 집에 온다면> 

산타라면 아이들에게 꿈과 선물을 줘야 하는데?
도둑이라니?
뭘 훔쳐가는 걸까요?

장난꾸러기 요정들과 산타가
빈집에 들어와
텔레비전, 컴퓨터, 스쿠터, 인형...
쓰지 않은 물건들을 잔뜩 챙겨
트럭에 싣고 떠납니다.
집에 돌아온 가족들은 깜짝 놀라
보안 장비를 추가하는데
그게 효과가 있을까요? 😎

-

<도둑 산타가 우리 집에 온다면> 이 책은 
단순히 크리스마스나 산타 이야기를 
다룬 책이 아니었어요.

창고에 포장도 뜯지 않고 쌓아두거나
사용하지 않으면서 사서 쟁여두는 물건들의
쓰임, 처리에 대해
생각해보게 만드는 책이었어요.
(많이 찔리는 1인입니다...✋️)
잘 사용하지 않는 물건은 집에 쌓아두는 것보다
잘 사용할 수 있는 새 주인을 찾아주는 것이
훨씬 의미있는 일이겠죠?
그것도 산타클로스를 통한다면
물품 거래 앱 🥕이나 아름다운 가게를 통하는 것보다
훨씬 먼 곳까지도 선물을 전달할 수 있겠네요.

아이와 이 책을 읽고
우리 집에서 사용하지 않아
나눠주고 싶은 물건이 있는지
물어 보았어요.
작아져서 입지 못하는 옷과
시기가 지난 책이래요.
(조만간 정리 한 번 해야겠네요~ 😅)

저는 사실 잘 못 버리고 쟁여두는
맥시멀리스트인데
나에게는 넘쳐나는 물건이
부족한 사람들에게 가 더 평등한 세상이 되도록
신경쓰고 노력해야겠어요!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