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아이 동글동글 머리 만들기 - 소아청소년과 전문의가 국내 최초로 밝히는 예쁜 머리와 귀, 바른 자세의 비밀
손근형 지음 / 도도(도서출판)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 두상을 예쁘게 만들어주고 싶은건
어느 부모나 다 그렇겠죠?

저는 뒤가 납작해 흔히들 말하는 절벽 인데 ㅎㅎ
이게 은근 컴플렉스가 되더라구요.... ㅠㅠ

우리 아이 만큼은 예쁜 두상이기를 바라는 맘!
그래서 짱구베개,좁쌀베개,메밀베개 등등
누이면 두상을 예쁘게 만들어준다는 각종 베개들이
시중에 참 많이 판매되고 있죠.....

그래서 저도 아이 낳고 엄청 찾아봤었어요.
유명하다는 베개를 또 검색해보면
케바케 더라구요 ㅠㅠ 비싸게 주고 샀는데
그것만 베고 재웠는데도 아이 두상은 그닥
예쁘지 않다는 후기도 많았고....

그래서
댓글에는 두 분류로 갈리더라구요

두상 모양은
100% 유전이다 vs 노력에 의해 달라질 수 있다

이렇게요 ㅎㅎ

저는 아이낳고 산모교실에서 받은
짱구베개에 뉘였는데
돌봄도우미 이모님께서 오셔서는
바로 짱구 베개를 치우시고는
가제수건을 반으로 접어 두세겹 겹쳐서
그 위에 아이를 누이시더라구요!

베개 없이 자야 두상 예뻐진다는....
몇십년 경력의 이모님의 말을 믿고 저는
베개 없이 재웠었어요!

결론적으로... 아이 두상은 예쁘답니다^^

하지만 여전히 저에게 드는 의문은
두상 모양 정말 유전일까? 아니면
노력에 의해 예뻐지는 걸까?

그 질문에 대한 해결을
이 책에서 얻을 수 있었죠^^

이 책의 저자 손근형 선생님이에요

내원 환자의 80프로가 사두증과 사경,귀 연골 이상의
증상을 문의해와 의사로서의 책임감을 느끼고
이 쪽 분야를 연구하시고 치료법도 개발하시고
두상을 예쁘게 잡아주는 베개도 특허를 받으셨다고 해요.



Chapter1

1. 사두증이 뭐에요?
사두증이란 그리스어로 비스듬하다는 뜻의 'plagios'와
머리를 뜻하는 ' kephale'의 합성어로 비대칭적인 형태의 머리를 뜻합니다.

사두증은 신생아 때 흔히 나타나는 현상으로 누워 있는 자세와 높은 연관성이 있습니다.
누워 있는 자세가 바르지 못하면 아이 두개골이 변형을 일으켜 두개 안면 구조에 영향을 미칩니다.

2.사두증의 원인
아이가 주로 한쪽을 보는 자세가 지속됐기 때문입니다.
한쪽을 보는 시간이 많아지면 바닥에 닿은 머리 부분이 눌려 자라지 못합니다.
상대적으로 눌리지 않는 부분은 점점 자라면서 비대칭의 머리모양이 됩니다.

3.사두증에 동반되는 문제
사두증의 심한 정도에 따라서 안면비대칭이 동반됩니다.
훗날 아이가 청소년이나 성인이 됐을 경우 척추 질환으로 진행될 소지가 있다.

4. 사두증 교정
진단시기가 빠를수록 효과도 더 좋습니다.
셀프자세 교정과 헬멧교정이 있습니다.

Chapter 2

1.귀 연골 이상이 뭐에요?

귀 연골 이상은 대부분 그대로 굳을 뿐 펴지지 않는다.

2. 교정을 받는 적당한 시기는?
귀 교정은 최대한 빨리, 발견하자마자 하는 것이 좋습니다.

3.귀 교정 방법은?
수술없이 귀 교정하는 방법 ( 실리콘 가이드와 의료용 테이프만 있으면 귀교정 가능)
집에서 의료용 종이테이프를 이용해 셀프 교정도 가능

책을 읽고 나니 늘 궁금했던 부분이 해결되었어요!
결국 시중에 판매하는 베개는 해결책이 아니었네요 ㅠㅠ
엄마의 부지런함과 노력으로
아이가 잘 때 규칙적으로 고개 방향을 돌려주고
낮에는 터미타임을 자주해주는 것만으로도!!!
우리 아이의 두상을 예쁘게 만들 수 있다는 사실!

그리고 귀 연골 이상인 아이들이 10명중 2-3명이나 있다고 해요!
귀 연골 교정은 집에서도 쉽게 종이테이프로도 할 수 있으니
참 다행이죠^^

마음속 묵고 묵은 고민과 궁금증을 풀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