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던 웹을 위한 JavaScript + jQuery 입문 - 개정판, 자바스크립트에서 제이쿼리, 제이쿼리 모바일까지 한 권으로 끝낸다
윤인성 지음 / 한빛미디어 / 2013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모던 웹 시리즈를 선택한 이유는 처음에는 이번 학기에 수강하는 '웹 애플리케이션 개발' 과목를 위해서 신청했습니다. 특히나 중간고사 이후에는 JavaScript와 DOM Object에 대해서 진도가 나갈 예정이었기에 고민하지 않고 JavaScript jQuery 입문을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우선 책은 꽤나 두껍습니다. JavaScript에서 Node.js까지 다양한 부분을 두루 다루고 있습니다.


다양한 부분을 다루다보니 앞부분에서는 기본적인 개념 위주로 설명을 합니다. 그래서 공부를 하다보면 의문이 생기는 부분도 있었습니다. 이런 부분에 대해서는 따로 저자의 블로그에 질문을 남겨서 피드백을 받는 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기본적인 개념을 익히고 조금씩 넓혀갑니다. 그리고 한 챕터가 끝날 때에는 앞부분의 내용을 종합적으로 다룰 만한 예제를 다룹니다. 예제 결과는 웹브라우저로 바로 확인할 수 있게 꽤나 시각적으로 즐거움을 주는 예제가 많습니다. JavaScript 함수가 결과 화면에서 이렇게 나타날 수 있구나라는 사실이 흥미롭고, 앞 부분의 내용을 복습할 수 있습니다.


개정판이 나온지 얼마 안되어서 오타가 종종 발견되기도 합니다. 보시는 것처럼 toolbar는 '도구모음의 유무(?)' 정도가 좋을 것 같네요. 읽어보면서 현재는 두 부분 정도 발견했는데요. 꽤나 많은 분량의 페이지에서 이 정도의 오타는 비교적 양호하다고 생각합니다.


개념 설명이 간단하다고 위에 글을 써서 다소 오해의 소지가 있어 개념 부분을 보여드립니다. Ajax. 많이 들어는 봤지만, 정확히 어떤 걸 말하는 건지 미쳐 몰랐습니다. 새로운 프로그래밍 언어인가 싶기도 했었는데요. 이런 부분을 책을 통해서 정말 깔끔히 이해했습니다. 기존의 동기적 방식의 웹페이지가 아닌 비동기 방식으로서 응답을 따로 기다리지 않고 사용자의 요구가 바로바로 표시될 수 있도록 하는 기술적인 부분을 말하는 용어입니다.


JavaScript에서 Node.js까지 다양한 부분을 책 한 권을 통해서 만나보시길 원하신다면 적극적으로 추천합니다. 다른 책에 비해서 내용도 다루는 범위도 정말 넓고, 그렇다고 내용의 질도 낮지 않습니다. 집에 한 권 두시고, 틈틈히 실습 예제도 입력해 가면서 보신다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단순히 JavaScript나 jQuery 외에도 최근 트렌드라 생각되는 내용도 포함되어 있으니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