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거서 크리스티 - 완성된 초상
앤드류 노먼 지음, 한수영 옮김 / 끌림 / 2008년 10월
평점 :
절판


애거스 크리스티의 추리소설은 다른 여타의 소설보다 흥미롭고 재미있었다. 그러나 그녀의 사생활에 대해서는 잘 알지 못한 나였기에 이 책이 신선했다. 그녀가 20세기의 작가로써 다른 여타의 남성작가들보다 더 신선하게 세세한 묘사가 그녀의 특징이었기 때문이다. 나는 그녀에 대한 정보가 그렇게 많지는 않았다. 아무래도 그녀의 삶보다는 소설에 치중해서 보았기 때문이다. 그런 이유에서 이 책은 그녀의 작품세계가 어떤 영향을 지니고 있는지 알수 있게 해주는 자서전 식의 책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라는 것이다.
 

  이 책은 그녀의 사생활이 그렇게 원만하지 못했고, 그런 불만 사항들이 그녀의 작품을 쓰는데 더 좋은 환경을 제공했는지도 모른다는 생각을 하게 만들었다. 부모와의 관계, 언니와의 관계, 유모, 남편과의 관계등이 원만하지 못했기 때문이다. 그녀 역시 그녀만의 공포의 대상이 존재했고, 그의 이름을 지정했는데 놀랍겠도, 그녀의 남편과 많이 닮아있다는 것이었다. 그리고 그녀의 우울을 완전히 알지는 못했지만 어느정도의 감은 오게 되었다. 그리고 그녀의 작품으로 그 당시 여류작가 임에도 불구하고 큰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지도 알 수 있었다. 그녀가 실종되었다는 것이 신문에 날 정도로 화제가 되었으니 말이다.

 

  그리고 그녀의 직업을 토대로 된 약에 대한 식견은 그녀의 작품에서 여과없이 잘 들어나서, 신빙성을 더 두게 하였고, 모르는 지식까지 넓힐 수 있었던 것 같다. 그래서 추리 소설의 흥미를 더 넓힐 수 있었으니 말이다.

 

  이 책을 통해서, 그녀의 작품 중에 알지 못하는 작품과 내용까지 액자식 구성으로나마 알 수 있었으며, 그 책을 적을 때의 그녀의 사생활적인 배경도 알게 되는 계기가 되었던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