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 100배 즐기기 - 100배 즐기기 시리즈, City '08~'09 100배 즐기기
홍연주.홍수연 지음 / 랜덤하우스코리아 / 2008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예술, 음식, 낭만이 가득한 곳. PARIS!!


100배 뿐이겠는가? 완벽하게 즐겨보자.

  여행을 가기 전에. 소위 여행에 관련된 여행책자를 즐비나게 사서 보곤 했다. 그런데 실상 가보면, 틀린정보에 한탄을 할때가 많을것이다. 출판할 때 확연하게 조사하고 출판을 했는지를 한국에 가서 따질 것이라고 마음을 먹지만, 화장실 갈때와 나올때 마음이 다를 듯이 출판사에 따질것을 잊어버리곤 했다.

  두번 다시 여행관련 책자를 사지 않으리고 마음을 먹곤 했지만, 그것 또한 일상에 탈출을 원하는 나에게는 힘든 일이었다. 그런데 이 곳 Paris는 내가 가본 곳이라서 여기가 어디였고, 저기가 어디었으며, 조심해야할 것이 무엇인지를 가보지 않은 곳보다 많이 알고 있기에 파리 100배 즐기기는 완벽하게 더 즐길 수 있었는지도 모른다. 만약 내가 이 곳을 가기전에 이 책을 봤다면, 좀 더 쉽게 여행을 할 수 있지 않았을까라고 생각을 했으니 말이다. 물론 책외에도 다른 방편으로 그 나라의 정세나 문화나 다른 것들도 Search 해서 가볼 수 있지만 내가 그것을 일일히 다 Handout해서 가기는  어려움을 겪고 있기에 이 책의 만족도는 배가 되었다고 생각된다.

  그리고 여행을 가보면 사람들을 많이 만나고 이야기를 나누는데, 그 사람들의 여행 목적도 가지각색이라 생각했다. 아무 정보 없이 온 사람들에게 이 책은 가이드 라인으로 꼭 맞는 것 같다. 즉, 스케줄도 대신 표본으로 짜준 것도 있고 말이다. 그리고 예를 들어 유람선이라던지 아니면 교통편 이용에 대해서 여러가지 선택사항을 두고 그 장단점을 비교해줘서 보기 편리했다는 말이다. 그리고 여러 곳에 대해서도 정보를 체계적으로 arrage되어 있었다.

 
 
추억 만들기에 도움을 주는 책

                       추억 되새기기 좋은 책


  다른 여행책보다 정말 좋았던 것은 여행을 가기전의 준비해야할 사항과 도착해서 공항에서 해야할 것들도 정리를 잘 해놓았다. 뿐만 아니라. 중간 중간의 지도가 있어서 알아보기 쉬웠다. 그리고 각 장소의 팁과 봐야할 Information과 식당과 카페, 공연등의 정보도 한가득해서 좋았다. 그리고 그 책이 가이드를 해준 곳을 내 눈과 함께 들리면서 그 곳의 정서를 조금이나마 더 감상할 수 있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기도 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