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하루 마카 드로잉 - 마카&색연필과 함께 보내는
메리 진(오은진) 지음 / 혜지원 / 2021년 3월
평점 :
절판




메리 진님의 [하루하루 마카드로잉] 책을 받고 너무나 기뻤어요. 평소 그녀의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며 귀여운 일러스트들을 즐겨보곤했는데 이번에 책으로 나왔다하여 기대가 컸어요. 
받아보니 일반 책보다 훨씬 크고, 두껍고, 고급 종이에 컬러가 잘 살아나게 인쇄된 페이지들이 기대이상의 퀄리티입니다. 귀엽고 아기자기한 그림들로 가득 차 있어, 갖고만 있어도 행복해지는 책이에요. 

​이 책은 무엇을 그려야 할지, 또 어떻게 쉽게 그림으로 표현해야할지라는 고민에 대한 답을 알려주네요. 내 주변에 내가 좋아하는 일상적인 것들을 내 느낌대로 그려서 나만의 스타일로 그리면 된다고 해요. 
목차를 보면 주방, 내 방, 거실, 정원, 자연, 동물, 사람과 옷, 계절, 동화, 기념일, 일상속 공간으로 챕터가 나뉘어 있어요. 나를 둘러싼 주변 공간과 그 안의 친숙한 사물들을 그림으로 쉽게 그려볼 수 있네요. 귀여운 해석을 더해서요!


그림을 그리기 전에 마카 드로잉의 기초 수업이 있어요. 마카라는 재료의 소개, 사용법, 보관법도 나와있네요. 마카는 눕혀서 보관해야 잉크가 한쪽으로 쏠리는 현상을 방지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세워서 보관해왔던 마카펜들을 미니서랍장에 수평으로 새롭게 정리했어요!! 
보기도 예쁘고 찾아쓰기도 편리하네요^^

또 이 책은 마카와 색연필을 함께 사용하여 그리는 방법을 알려줍니다. 보조재료로써 색연필의 역할과 사용법을 배울 수 있어요. 마카와 색연필이 상호보완하여 더 완성도 높은 작품을 그릴 수 있겠어요.
책에는 신한 마카 팔레트가 나와있어요. 저는 다른 마카를 가지고 있지만 색상표를 미리 만들어두어서 최대한 비슷한 색상의 마카를 골라서 그릴 수 있었어요.

도구 준비가 끝났으니
그림 그리기를 좋아하는 아이와 함께
책을 보고 그림을 따라 그려보았어요.
첫번째 챕터 주방에 있는 토마토 그림을 그려봅니다.
필요한 마카와 색연필 색상이 제시되어있어서 
내가 가진 마카와 색연필 중 비슷한 색상을 고르면 돼요. 
하나하나 상세하게 단계를 나누어서 친절하게 설명이 되어있어서 어린이도 쉽게 따라 그릴 수 있어요. 


그리고 좀더 복잡한 그림에 도전해봅니다.
할로윈을 좋아해서 할로윈 아이템들을 모아놓은 페이지를 골랐어요. 그림이 정말 귀여워서 빨리 그려보고 싶었어요! 필요한 색상의 마카펜과 색연필을 아이가 직접 골라 하나하나 따라 그려보았어요. 

아이 혼자 완성한 그림이에요.
아기자기한 그림에 어울리는 마카의 선명한 컬러와 예쁜 캘리그라피까지 더해져 멋진 작품을 완성했어요. 책과 다르게 본인만의 디테일도 살짝 추가해서 개성을 드러내고 싸인도 했어요. 
즐겁고 행복한 그림 시간이네요!!

마지막 챕터에는 그림에 곁들이는 영문 캘리그라피도 나와있어요.
예쁜 일러스트에는 예쁜 글씨체가 필수죠.
깨알같이 유용한 책의 구성에 감탄했습니다.




시간이 날 때마다 한 장씩 따라 그려보며
그림실력도 늘리고 즐거운 시간을 가질 수 있을 것 같아요. 오늘도 내일도, 하루하루 마카 드로잉으로 행복을 느껴보아요!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