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리 잘해줘도 당신 곁에 남지 않는다 - 가짜 관계에 끌려다니지 않고 내가 행복한 진짜 관계를 맺는 법
전미경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이가 들수록 인간관계에 대한 생각들을 많이 하게 되는데요

정신건강의학 전문의의 전미경 작가님의 책

아무리 잘해줘도 당신 곁에 남지 않는다 완성본을 읽어보게 되었어요.

타인의 감정에 휘둘리지 않고 나에게 의미 있는 사람만 남기는  솔직하고 현실적인 인간관계 수업

이 책은 5단계로 이야기를 풀어나가고 있어요.

저자는 진짜관계와 가짜관계에 대해서 이야기하고 있는데 진짜 관계는 노력을하지 않는다고 하네요.

타인의 기준에 맞추고 타인이 기대하는 모습으로 나를 바꾸는 것이 아니가 

진짜 내 삶을 살아야 한다고 이야기하고 있어요.

우리는 수많은 사람을 맺고, 관계를 이어가는데요.

영원한 인연은 없다는 것은.. 나이가 들면서 점점 실감하고있는데 책에서도 나오는 내용이네요.



시절인연을 슬퍼하지 말고, 만나야하는 인연은 어떤 방식으로 만나진다는 것이죠.

본질적인 관계로 남에게 보이는 관계가 아닌 내가 필요해서 진정성있게 맺는 진짜 관계가 

되어야 한다고 해요.
인간관계에 고민이 많은 때

깊은 울림을 주는 아무리 잘해줘도 당신 곁에 남지 않는다.

가짜 관계에 끌려다니지 않고 내가 행복한 진짜 관계를 맺는 법을 만나보세요.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서 작성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