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부터 나는 나로 살기로 했다
이미경 지음 / 두드림미디어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들어 인생을 어떻게 살아가야 하는지에 대한 고민을 많이 하게되는데요.

하루하루 열심히 힘내서 살아가는 당신에게 들려주고픈 인생 이야기

이제부터 나는 나로 살기로 했다를 읽어보게 되었어요.

행복한 삶은

내가 정의한 ‘나’로부터 시작된다

이 책은 15년차 싱글맘이자 보험설계사로 살아온 작가 이미경의 삶을 담은 에세이로,

시련이 가져다 줄 성장의 기회를 기대하는 작가의 모습은 현재 시련에 힘들어하는

 수많은 독자들에게 용기와 희망을 줄 것이라는 메시지를 담고있어요.

사람들이 추구하는 보통의 삶과 행복이 스스로의 삶에 어떤 영향을 주었는지 돌아보면서

작가는 보통의 삶, 보통의 행복이 아닌 스스로 정의한 자신의 삶을 살라고 이야기하고 있어요.

행복한 삶을 살아간다는 것에 대해 다시한번 생각해 볼수있었는데

행복도 노력이고, 시련이나 고통을 통해 더욱 단단해지면서 감사해 할 수있게 되었다는 말에

그냥 무작정 행복해야지가 아니라 의식적으로 노력하고

행복을 하나씩 쌓아가야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삶이 주는 고난과 시련의 의미를 이해하면

성공한 삶으로 가는 길이 보인다!

이 책을 통해서  ‘나’를 사랑하고 나의 ‘삶’을 사랑할 희망과 용기를 얻어봅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만을 지원받아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