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사 후 비로소 나를 찾았다 - 긍정의 눈으로 세상 보기
황지혜 지음 / 두드림미디어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앞으로의 내 인생을 어떻게 살아가야할 지 고민이 많은데요.

긍정의 눈으로 세상 보기

퇴사 후 비로소 나를 찾았다 책을 읽어보게 되었어요.

이 책은 40대 신약 개발 연구원이 퇴사 후 작가가 되기까지 작가의 이야기를 담고있는데

 16년간 연구원으로 직장생활을 하며 치열하게 고민했던 지은이의 인간 성장 과정과 

퇴사 후 현재까지의 경험과 깨달음을 다양한 에피소드를 통해 만날 수 있어요.

지은이는 특히, 직장생활을 하면서 퇴사를 생각하는 자신과 비슷한 연령의 마흔 즈음 되는 이들에게 

지금이 딱 성공하기 좋은 시점이라고 말해주고 싶어 이 책을 썼다고 하는데요.

저 역시 마흔의 중반으로 넘어가면서 어떻게 내 인생을 살아야 할 지 고민이 많은데

이 책을 통해서 조금 더 의욕적으로 실행력을 가지고 준비해야겠다는 다짐을 해보았어요.

내가 하고자 하는 일들에 대해 할수있다고 믿고, 진짜 인생을 시작할 수있는 것도

바로 지금이기에 앞으로 잘 될 수있다고 믿고 시작하는 마음을 가지게 되었어요.

퇴사 후 비로소 나를 찾았다 긍정의 눈으로 세상 보기

진짜 내 인생을 살아가기 위한 지금이 바로 그 시작임을 알고, 

하루하루 긍정의 힘으로 하나라도 실행하는 삶을 살아야 겠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만을 지원받아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