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은 블루스처럼
권순정 지음 / 메리포핀스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인생을 블루스처럼 살고 싶습니다



 

평생 춤을 가르치며 살고 있고동서울대 외래교수와 동작FM <댄서의 순정>을 진행 중인 권순정 교수가 춤을 추고남에게 춤을 가르쳐 주며 삶에서 느꼈던 것들을 글로 옮겨 적은 인생은 블루스처럼

 

권순정 교수는 늘 당당하길 추구했지만 때로는 현실에 타협하고늘 좌절하지 않기를 원했으나 때로는 주어진 시공간 앞에 좌절하기도 했다그럼에도 늘 현재에 머무르기보다는 언제나 나아가길 선택했기에 지금도 더 성숙한 어른이 되기 위해그리고 더 잘 가르치는 선생이 되기 위해 자신이 할 수 있는 것을 찾아 도전하는 중이다.

 

이러한 권순정 교수의 열정처럼 50세의 나이에도 불구하고 지난 50년 간 삶에 싫증을 내지 않고 도전해 왔었던 두근거림을 독자들과 함께 나누고자 인생은 블루스처럼를 첫 출간하게 되었다.

 

저자는 에스프레소에 물을 넣으면 아메리카노가 되고 우유를 넣으면 라떼가 되듯이 이랬다가 저랬다가그렇게 서로에게 섞이며 살아가는 것이 삶이라고 얘기한다.

 

특히어린왕자에 나오는 사막이 아름다운 것은 그것이 어딘가에 우물을 감추고 있기 때문이라는 얘기처럼 지금 이 순간에는 막막하고 불안감에 처해 있더라도 우리의 삶 어딘가에는 깊은 우물이 있을 것이라 얘기한다.

 

저자는 리듬체조를 통해 대학에 입학했지만교육대학원을 통해 댄스스포츠를 우연히 접한 후 문화 복지회관의 강좌를 시작으로 박사까지 도전을 멈추지 않고 결국에는 대학 강단에 서는 교수로서의 삶을 살아온 도전기이다.

 

♥♥♥♥♥♥♥♥♥♥♥♥♥

 도전하고 싶은 일도 심장이 떨릴 때 시작해보세요지금 서 있는 그 자리가 꽤나 만족스럽고 달콤할지라도그 곳에만 머물러 있지 말고 한 계단 더 올라가 보세요더 많은 인연과 기회가 보입니다망설이지 말고 하루라도 젊은 날지금 당장 시작하는 것이 훗날 나를 돌아보았을 때 가장 잘했다 여기는 일이 될 겁니다. <28>



 

 인간관계로 상담을 하는 제자들에게 부정적인 사람과 적정한 거리를 유지할 것을 조언합니다코로나에 전염되지 않기 위해 거리두기를 하는 것처럼부정적인 감정도 옮지 않기 위해 거리두기를 해야 한다고 말입니다험한 인생 긍정으로 무장해도 모자랄 판에 부정적인 사람 옆에서 한탄하며 낭비할 시간이 없으니까요오늘 하루 잘 보낼 자신이 없다면 가장 쉬운 방법은 긍정 에너지가 넘치는 사람들 옆으로 자리를 옮기는 것입니다나는 오늘도 비타민 같은 소중한 이들을 만나러 갑니다. <57>



 

 새로운 것에 도전할 때는 이 나이에도 여전히 무언가 서툰 부분이 많고 모르는 것 투성이인 저를 발견합니다그러면 생각하지요아직도 서툰 일이 있어서 다행이라고아직도 처음인 일이 있어서 감사하다고 말입니다처음 가 보는 곳처음 해 보는 일처음 보는 사람처음 배우는 공부란 저를 여전히 설렐 수 있게 만들어 주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딸의 말처럼 우리가 전생을 기억할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미리 알았더라면 좋았을 일한번쯤 미리 연습을 해봤으면 조금 더 잘 할 수 있었던 아픈 일들이 제 인생에 많이 있습니다그러나 사실 나에게 실수할 수 있는 권리가 있었다는 걸 그때는 왜 몰랐을까요돌아보니 인생이 처음이라 저질렀던 서툴고 어여쁜 실수들이 내 삶을 풍요롭게 해주었습니다. <161>



♥♥♥♥♥♥♥♥♥♥♥♥♥

 

인생은 블루스처럼는 한결같이 얘기하고 있다현재 처한 상황을 탓하고 포기하기 보다는 내 인생은 결국 남이 아닌 자신이 만들어 가는 것이기에 망설이지 말라 과감히 도전해 보라고 얘기한다.

 

50의 나이에도 불구저자는 새로운 것에 감사하며 실수를 대수롭게 생각하지 않는다그러한 실수들이 모여서 결국은 자신의 삶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 준다고 믿고 있기 때문이다.

 

저자의 열정과 도전 정신이 있었기에 문화센터 강사에서 대학 교수의 자리에 까지 올라갈 수 있었던 것 같다나이가 들수록 하고 싶은 일이 너무 많아진다고 하지만그걸 실행에 옮기는 이는 그렇게 많지 않을 것이다.

 

살맛 나는 인생을 위해 우리도 자신이 좋아하는 일에 대해 도전해 보고실패하더라도 다시 도전해 보았으면 한다.

 

[리뷰어스 클럽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에세이 #치유에세이 #추천에세이 #추천도서 #권순정 #리뷰어스클럽 #인생은블루스처럼 #메리포핀스북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