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전자책] [세트] 양판소 주인공의 아내로 살아남기 (총4권/완결)
녹끼 / 연담 / 2019년 12월
평점 :
제목이 흥미있어 구매했는데요... 제 취향에는 좀 실망이네요ㅠ
제목은 양판소 주인공의 아내로 살아남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뭐 그런 내용일 줄 알았는데요.
대부분의 내용은 그냥 남주의 삽질이에요.
초반에는 양판소의 먼치킨 주인공인 것처럼 남주가 묘사되어서 좀 기대했는데 너무 삽질내용이 지속되다보니 이건 그냥 착각남이 아닌가.... 뭔가 양판소 주인공의 면모는 느낄 수 없고 그냥 혼자 머리굴리다가 착각하고 삽질하고 땅굴파고 좀 덜떨어진 애 같아요.
차라리 제목이 달랐으면 그냥 착각삽질남주가 나오는 글이네.. 하고 볼 수 있었을텐데 아쉽습니다. 책 소개에 나오는 악역 조연 아내를 죽일정도로 결단력이 있다거나 능력이 있다거나 그런건 안보이고 그냥 여주가 쭉 악역으로 살았어도 말 한마디 해서 좀 살살 달래면 아 그런가? 하고 착각해서 살아남을 수 있을것 같아요...
여주도 나름대로 살아남으려고 이중스파이 짓을 하는데 황후가 그걸 왜 의심하지 않는건지 의아하고요. 묘사로는 황후가 아들을 황제로 만들기 위해서는 물불을 안가리는 뭐 그런걸로 나오는데 가장 먼저 의심해야 하는게 여주 아닌가요... 시녀나 시종들을 통해 감시하지 않고 여주 말만 믿고 있는것도 너무 어설프고요. 그냥 전체적인 등장인물들이 다들 머리가 좀 해맑아요.
삽질남주로 어필했으면 평가가 좀더 후했을것 같은데 예상내용과 너무 달라 별 세개정도입니다.. 사실 두개반을 주고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