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가 바꾸는 학교 수업 챗GPT 교육 활용 - 학교 교육편 AI 팀워크를 위한 내 옆에 AI
오창근.장윤제 지음 / 성안당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을 처음 읽게 되었을 때 그냥 가볍게 훑어봐야지 했는데
읽어나가면서 너무 좋아서 정독하고 줄치고 나오는데로 가입하고 메모하며 활용해보며 읽었다. 잘 활용해야겠다는 생각이 저절로 드는 실용적인 책이다!!!!

챗 GPT가 나왔을 때 나는 두려웠다. AI가 사람을 대신하고 사람이 할 일을 빼앗는 세상!!ㅎㄷㄷㄷ 그래서 알려고 하지도 않았다. 뭐 챗 gpt없어도 내 삶이 불편할 껀 없고 애들도 종이책으로 가르치고 연필로 쓰면서 선생님께 모르는거 여쭤보고 하는게 최고라고 생각했다.그리고 좀 어려워보이기도 했고..

그런데 이번에 야구장을 온라인 예매로 100프로 돌려 새벽부터 표끊으려고 줄 서신 할아버지께서 그냥 못보고 돌아가신 걸 보고 엄청난 충격을 받았다. 그래서 새로운 것들이 나오면 그걸 꼭 배워서 잘하진 못해도 할 줄은 알아야지 싶었다.

그리고 책을 읽었는데 두려움과 어려움은 다 사라지고 활용할 생각에 설레이며 책에 나온대로 하는 나를 발견했다!!!

파트 1에서는 챗 gpt에 대한 소개가 나오고 계정만들고 로그인하기가 나온다. 기본적인 지식을 알 수 있어서 너무 좋았고 초보자인 나에게 계정만들기와 제대로 질문하는 법이 나와 너무 도움이 된다.

이 책의 백미는 파트 2이다. 진짜 학습과 관리까지 유용하게 쓸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들을 제시하였다.파트 2는 정말 메모하면서 보고 직접 들어가서 이리저리 해봤다. 사실 내가 몇년동안 안써서 잊어버린 영어공부를 하고 있는데 옛날처럼 진짜 주먹구구식이 아닌 필요한 부분만 편하게 깊이파서 공부할 수 있겠단 생각이 들었다. 특히 챗 gpt가 영어 기반인 만큼 영어공부에 이용을 하고 또 실력을 길러 언어를 오가며 활용해야겠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다.
영어뿐 아니라 영상콘텐츠 기획안, 발표자료, 행사홍보, 자료정리등에 정말 쉽고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아이들에게는 수준에 맞춰 활용할 수 있겠다. 방대한 자료중 진짜 필요한 자료를 꼭 집어 빠른 시간에 받을 수 있다는 것이 진짜 매력적이다.
파트 3코딩에서도 진짜 도움이 많이 되었다. 잘 모르는데 입문하는 방법이 나오는데 조금씩 해보고 있다. 설명이 잘되어 있어서 그냥 책 보면 할 수 있다.

AI가 바꾸는 학교수업 챗 gpt활용!!!! 챗gpt입문서로 강추한다!!!
이 책만 읽어도 활용하고 다양한 작업과 공부를 하는데 충분하고 또내가 길러야할 능력들에 대해 깊이 생각하게 해준다.

그리고 이책에서는 챗 gpt를 정말 잘 이용하도록 똑똑하게 질문하는 것, 필요한 능력들에 대해 구체적으로 알려주어 너무 좋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