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만 강아지 봉봉 9 - 출동! 하트 배달부 낭만 강아지 봉봉 9
홍민정 지음, 김무연 그림 / 다산어린이 / 2025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가 너무 좋아하는 낭만강아지 봉봉의 아홉 번째 이야기가 나왔어요!

이번 이야기에서는 사랑스러운 강아지 봉봉의 귀여운 고양이 친구들, 볼트와 너트의 과거 이야기가 담겨 있어요.

볼트와 너트가 가끔 비슷한 표정을 지을 때마다 누군가를 떠올리는 것 같아 늘 궁금했던 봉봉이의 의문이 이번 편에서 어떻게 풀릴지, 첫 장부터 기대하며 책장을 넘기게 되더라고요.

 


사람에게 상처를 받은 것처럼 보였지만, 알고 보면 많은 사랑을 받으며 살아온 볼트와 너트의 비밀스러운 이야기를 읽다 보니 여러 생각이 들었어요.

아이도 고양이나 강아지 같은 동물들을 무척 좋아해서 등하굣길에 만나는 고양이 가족을 그냥 지나치지 못할 때가 많거든요. 그래서인지 이번 이야기에 더욱 깊은 흥미를 보였어요.

 

가끔 동물들을 보고 있으면 말 못 하는 아이들이 사람보다 낫다는 생각이 떠오르곤 하잖아요.

이 책을 읽으며 저도 모르게 그런 생각이 들더라고요.

특히 너트가 잘 헤어지게 도와주고 싶다는 말에 아이는 처음엔 볼트처럼 고개를 갸웃했지만, 용기를 내어 마지막 인사를 하고 오해를 남기지 않기 위해 마음속 이야기를 전하는 헤어짐의 의미를 점점 이해하게 되었어요. 그 모습이 너무 대견하게 느껴졌습니다.

 


봉봉이와 볼트, 너트의 우정 이야기뿐만 아니라 해솔이와 도현이의 멋진 우정을 통해 아이는 친구 관계뿐 아니라 일상에서도 자신의 마음을 솔직하게 표현하는 것이 얼마나 멋진 일인지 배운 것 같아요.

용기를 내어 마음속 이야기를 전하고 의젓하게 행동하는 방법을 배우며 한 뼘 더 성장한 모습에 참 기특하고 뿌듯했습니다.

과연 우리의 낭만 강아지 봉봉은 다음 이야기에서 또 어떤 재미있고 감동적인 이야기로 아이의 마음을 사로잡을지, 벌써부터 기대가 됩니다.

낭만강아지봉봉, 홍민정, 다산어린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