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한글 박사님의 스티커 놀이 1 - 쉬운 글자 아하 한글 박사님의 스티커 놀이 1
최영환.진지혜 지음 / 창비교육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대체 언제쯤이면 한글을 다 땔 수 있을지 숫자는 관심이 많은데 한글은 한없이 부족하고 앉아서 쓰기도 싫어하니 더욱 부작용이 있는 것 같아서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고민을 했는데 드디어 제 눈에 딱 이게 보였네요!!

"아하한글 박사님의 스티커 놀이" 한글을 스티커와 함께 하면서 재미있게 놀이식으로 할 수 있다니! 이게 바로 내가 원하던거구나! 싶었어요




한글학습원리를 적용해서 최초로 한글 스티커 놀이책이 탄생되었다는거!!

마냥 쓰기로만 배웠던 한글을 드디어 아이들이 재미있게 스티커 놀이식으로 할 수 있다니ㅠㅠ 저희 아들한테는 안성맞춤이라고 생각을 했어요.


처음 한글을 가르칠때 아이가 친근하게 느끼게끔 단어를 가르치지만 한글에 접근하는 도구일뿐 단어를 외우는게 아니라 모음과 자음의 원리로 제대로 가르쳐 줘야한다는 사실!! 익숙하고 재미있는 단어로 아이의 흥미를 유발하는 책으로 한글을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정말 희망적인 책!



저희아이는 한글 쓰는 것을 너무 싫어하고 또 제가 통문자로 한글을 때는 걸 싫어해서 자음과모음의 조합을 알려주려고 하는데 만만치 않더라고요 ㅠ 근데 이렇게 저에게 한줄기 희망 같은 책이 나타나다니!!

심지어 스티커를 붙이면서 배울 수 있으니 아이랑도 씨름하면서 가르치기보다 재미있게 놀면서 배울 수 있으니 너무 좋았어요!



아니나다를까 아이가 스티커로 붙이면서 읽어보면서 배우는 한글! 딱 제격이네요! 이렇게 저희 아이처럼 한글을 배울 때 힘들어 하는 아이들이나 처음 한글을 접해보는 아이들에게 재미를 느낄 수 있게 해주는 책이라 한글 입문기 유아들에게 정말 강추해주고 싶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