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권으로 끝내는 초등학교 입학 준비 - 초등 교사가 알려주는 우리 아이 학교생활의 모든 것, 2023 최신 개정판
김수현 지음 / 청림Life / 2023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태어난지 얼마 안된거 같은데 오랜 어린이집 생활을 마무리하고 이제는 학교를 입학하는 첫째가 있어요.

사실 아이가 초등학교에 입학하는건데 왜 제가 입학하는 것 마냥 불안하기도하고 설레기도 하고 그러는데요.

특히 유치원이든 어린이집이든 단체생활을 하고 있지만 초등학교를 입학하는 건 또 다르잖아요.



아직 입학까지는 2개월 조금 넘게 남아있지만 엄마가 알고 있어야지 입학하는 아들을 위해 준비할 수 있을거라고 생각이 들어서 책을 읽어봤어요.

바로 '한권으로 끝내는 초등학교 입학준비' 특히 첫아이를 입학시키는 부모라면 꼭 읽어보는게 좋을거라고 생각이 들어요.

아무래도 엄마아빠가 아예 아무것도 준비가 안된 상태에서 아이를 입학시키는 것보다는 정보력을 어느정도 갖춘상태로 보내는게 훨씬 도움이 되지않을까요?




초등학교에 들어가게되면 생활하는 환경부터 특히 제일 변화가 많은건 교과공부라고 생각이 들어요.

그냥 자유롭게 놀던 아이가 이제는 수업시간에 맞춰서 자리에 앉아서 수업을 들어야 되기때문에 정말 걱정이 되더라고요.

초등학교에 적응을 어떻게 할 수 있을지에 대한 노하우가 있으니 정말 기대되었답니다.



첫페이지를 여는 순간 '초등 입학 두려워 마세요'이말이 딱 눈에 띄는데 왠지 모르게 안심되는 느낌이랄까

사실 걱정은 됐지만 제 스스로 이렇게 불안하다고 생각해본 적이 없었는데 저글을 읽는순간 아이의 입학걱정에 많이 불안햇엇구나라고 괜스레 생각이 들더라고요.


이 책은 아이를 어떻게 공부시키는 방법이 아니라 이렇게 하면 적응할 수 있어요 라는 내용들이 많은데요. 제일 중요하게 여기는 건 바로 '성실'이라고 말씀하시더라고요. 초등학교 1학년 아이들에게 성실함을 길리저구 위해서 지켜야할 규칙을 무조건 습관화시켜주는게 중요하다고 말씀해주셨어요.


물론 우리아이가 적응을 잘해서 수월하게 학교생활을 하면 좋지만 힘들어하는 아이도 분명 있을거예요.

그러한 부분이 어떤게 문제인지 알 수있게끔 정리도 해주시고 아마 제일 중요한건 '부모의 관심과 사랑'이 밑바탕이 되야되지않을까싶어요.



챕터 중간중간에 궁금해하실만한 질문에 대해 대답도 적어두셨는데 정말 책을 읽고 궁금했던 부분이 딱 있어서 놀랍기도 했어요. 그에 대한 답도 있으니 질문에 대한 해결도 되니까 속이 시원하더라고요.



초등학교 입학전에 이 책을 만난건 정말 행운이라고 생각해요.

아무래도 첫 아이이다보니까 내가 학교입학할때와는 또다른 부분이라 참 불안하고 걱정이 많이 되었는데요.

내가 먼저 준비가 된 상태에서 아이를 위해 노력하면 그마음이 아이에게 전해질거라 생각이 들어요.

조금 늦더라도 될때까지 기다려주고 할 수 있다는 믿음을 심어주면 아이도 불안함보다는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늘어서 학교생활에 도움이 될거라 생각이 들어요.

혹 저와 같이 예비 초등학생 부모들이 계시다면 입학준비로 이책을 읽어보시는 거 추천드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