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성달성 우리 아이 성교육
바른생각 외 지음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예비 중등인 우리 아이,

학교에서 성교육을 받기는 했지만

생각해보니 엄마랑 마주하고

제대로된 성교육을 해준 적이 없네요.

아이의 '아이는 어떻게 생기는거지?'라는

아주 초보적인 질문을 했을 때에도

'엄마 아빠가 결혼해서 생겼어~'

'남자와 여자가 사랑하면 생겨~'

라는 말로 대신하며

얼버무렸었네요. (과거의 저 반성해요..)

사실 이번 여름방학 때

각 잡고! 날 잡아서 해볼 까 했는데

바쁜 여름방학 일정을 보내다보니

또 유야무야돼서 아쉬웠던 차에

이번에

'알성달성 우리 아이 성교육'책을 읽게 되었어요.

제가 말하기 힘들고

설명도 제대로 못할 것 같은 주제를

정확하고도 오해없이 풀어두어서

아이에게 성교육을 해주기 전에

저부터 제대로 공부해보려고요.

사실 저도 어릴 때

성교육을 받았던 기억이 없어요

목차의 주제를 보면

성교육의 중요성, 실전 성교육,

여성/남성의 몸 바로 알기,

다양한 관계에서 우리 아이 지키기,

누구나 걸릴 수 있는 성병,

미디어 시대의 성 교육,

미성년 성범죄

등 총 8개가 있어요.

여기서 가장 먼저 눈에 들었던 것은

다양한 관계에서 우리 아이 지키기,

미디어 시대의 성 교육, 미성년 성범죄 부분이었어요.

요즘 뉴스나 채널에서

데이트 폭력, 성폭력, 그루밍 사건사고 자주 다루어지고

고딩엄빠같은 방송에서 미성년 때 출산한 이야기도 나와서

성교육을 하루 빨리, 제대로 해줘야지

우리 아이를 지킬 수 있단 생각이 번쩍! 들었답니다.



매 챕터 사이에 부모님들이 궁금해할만한 질문들을 모아뒀는데

마치 제마음을 엿본 듯 누구나 궁금해할만한

민감한 내용들이 많았어요!!

Q&A 부분이 특히 맘에 들었답니다.




온라인에서 위험하게 일어나고 있는

그루밍의 정의와 부모로서 어떻게 교육하고 대처해야하는지에 대한 내용이

상세히 적혀있어서 크게 배웠어요.

우리 부모세대 역시 성교육을 거의 못받았고

요즘 아이들 성교육 역시 왠지 직접 말하기 껄끄럽다고(?)

외부 교육에 맡겨버리기도 하는데요,

제가 생각하기에

가장 좋은 것은

아이가 학교에서 성교육을 받고서

가정 내에서도 엄마/아빠와 마주해

오픈해서 이야기 나눈다면 더욱 좋을 것 같아요.

가정 내 성교육을 위한 첫걸음!

알성달성 우리 아이 성교육

엄마,아빠들도 공부해서 아이들에게 알려줍시다!!


출판사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