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교에서도 통하는 초등수학 개념 잡는 수학툰 1 - 규칙 찾기에서 수열까지 중학교에서도 통하는 초등수학 개념 잡는 수학툰 1
정완상 지음, 김민 그림 / 성림주니어북 / 202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과학공화국, 수학공화국 시리즈

아이가 정말로 좋아하고 그 중 몇권은 여러 번 반복해서 봤었던 기억이 있는데

도대체 이 교수님은 어떤 사람이길래

어려운 얘기를 아이들이 보고 읽기 좋게 책을 만들었나 궁금했어요.

그때 처음 정완상 교수님을 알게 되고

교수님 책 중에서 아이가 관심가질만한 내용들을 골라보는 지경에 이르렀답니다!

정완상 교수님의 신간!

이번에는 수학+카툰!

개념잡는 수학툰이란 이름으로

초등 고학년에서 중,고등 수학 개념까지 아우르는

수학개념들을 카툰을 적절히 섞어 만드셨는데요,

수학툰이라도 카툰 100%가 아니라서 더 만족스러워요.

카툰 비중이 높으면 내용이 산으로 가는 경우를 많이 봤거든요.

 

개념잡는 수학툰은 1권~3권까지 나왔는데

제가 먼저 선택한 1권은 '규칙 찾기에서 수열까지' 내용입니다.

아이들이 생각보다

수 뛰기, 비율 뛰기를 헷갈려하는데요

저도 이 책을 읽으면서

일정 크기로 수 뛰기와 비율 뛰기의 차이를 분명히 알게 되었어요.

책에서는 은행 이자로 예를 들어 설명했는데

아이들 심화 문제집에서도

은행 이자 개념을 넣어 문제를 내거든요.

개념을 이해하며 문제 풀이 능력까지 기를 수 있으니 1석 2조네요.


카툰은 매 회당 1장~1.5장 정도 차지하는데요,

현란한 그림체와 컬러가 아닌

심플한 그림체라서 정신사납지 않아 만족입니다^^


매 개념 설명을 읽고 나면

뒤에는 개념다지기 문제가 한 쪽씩 있는데요,

혼자 풀다가 내 생각이 맞는지 확인하고 싶을 때는

QR 코드를 찍어서 선생님 강의도 들을 수 있어서 강추해요.

동화책처럼 쉽게 설명돼 있지만

문제집, 인강의 효과까지 잡을 수 있는

중학교에서도 통하는

초등수학 개념잡는 수학툰,

초등 고학년 친구들~중학 선행을 진행하거나(하기전에)

개념 이해 다지기 용으로 이만한 책 한권이 없네요.

저도 아이와 한 챕터씩

반드시 같이 읽으며 활용해보려고요.

 

* 출판사로부터 책을 무상제공받아서 작성된 솔직한 후기입니다.

* 좋은 책 강추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