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선생 15분 독해 6A - 초등 5~6학년 수준, 100퍼센트 국어, 수학, 사회, 과학 교과 연계
김명순 외 지음 / 사회평론 / 2021년 3월
평점 :
절판


용선생 15분 독해!

용선생 시리즈에서 독해문제집도 나와서

반가운 마음에 6A 를 선택했어요.

일단 표지를 보니

익숙한 용선생 캐릭터가 보이네요.

그리고 국어, 사회, 수학, 과학 교과 관련 이미지들이

용선생을 둘러싸고 있는 걸 보니

용선생님과 함께 교과 내용을 정복!해보자는

의지가 느껴집니다^^

익숙한 캐릭터 들이 책 곳곳에 일러스트 되어 으나

문제집이라는 성격을 해치지 않을 정도로 들어가 있어서

집중해서 독해도 할 수 있고요.

일단 제가 선택한 단계는 6A인데

용선생 15분 독해 시리즈는

총 12단계로

1A, 1B~6A,6B까지

학년 별 교과 내용을 꼼꼼하게 다루고 있어서

자기 학년에 맞는 내용을 선택해도 되고

독해문제집을 많이 풀어봤다면 윗 단계를 선택해도 될 것 같아요.

 

 

 

5학년부터는 교과 내용이 좀더 많아지고 심화되는데요,

이 때 교과별 내용을 제대로 밟고 익히지 않는다면

분명 구멍이 숭숭 생겨서 중,고등학교까지 발목을 잡는다고 해요.

왜냐면 초등 교과 내용은 초등에서 끝나는 게 아니라,

중,고등 때는 초등 교과에서 배운 내용을 심화해서 배우는 것이니까요.

 

일단 책은 6주 과정입니다.

한 주에 5일 (토,일은 빼고^^)

하루 15분 정도 투자해서

교과 내용 복습 겸 독해집을 풀면

꼼꼼하게 예복습되겠어요.

욕심내지 않고 하루 1개를 풀아면

6주 30일이 지났을 때 어느덧 한 권이 끝나있겠지요?

교과와 별개가 아니라,

교과와 문해력을 동시에 잡을 수 있으니

아이들이 지치지 않고 공부할 수 있을 거란 생각이 듭니다.

 

저희 아이는 목차를 보더니

24일차 '중동에서 온 편지'를 먼저 골라서 풀어보았어요.

1979년이라는 연도가 엄마의 출생연도와 같다며

친숙하게 느껴진다고 하네요^^

편지 형식이라서 딱딱하지 않고

술술 읽힌다고 얘기했어요.

술술 읽히지만 사실 담고 있는 시사 정도가 가볍지만은 않아요.

석유파동, 중공업 등 아이들이 잘 모르던

가까운 과거의 실제 있었던 내용들이라서

저도 옛 기억을 떠올리며 함께 이야기 했답니다.

 

 

 

한 지문에 확인문제가 다양한 형식으로 총 7문제가 있는데

중심생각, 추론, 어휘, 내용이해, 적용, 구조 등 영역별 문제라서

단순 북퀴즈가 아닌 점이 마음에 드네요.

확인 문제를 끝낸 후

본문 중 어려운 한자어를 풀어주는 # 어휘 수업 코너가 있는데요,

한자어를 중심으로 파생되는 여러가지 단어들을 예시로 들어서

어휘력도 쑥쑥 키울 수 있는 기회가 됩니다.

여기에 더하여

#지식 더하기 박스에서는

본문에 소개된 시사 이야기를 좀더 자세하게 얘기해주는데요,

부모님과 항상 이야기하며 독해를 할 수 없을 때는

스스로 지식 더하기 내용을 읽으며 이해를 높힐 수 있겠다 생각이 듭니다.

교과연계형 문제집이라서

교과 문제집 따로, 독해력 문제집 따로 풀리며

아이들이 문제집 더미에 힘들어 할 필요도 없고,

교과 내용을 예복습할 수 있으니

1석2조의 독해집으로 추천해요!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직접 읽고 쓴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