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마 문학 기행 - 유럽 문화 예술 기행 1
마리온 기벨 지음, 박종대 옮김 / 백의 / 2000년 5월
평점 :
절판


이 책은 참 깔끔하고, 하드카버라서 여행할 때 가지고 다녀도 구겨지지 않겠습니다. 사진도 예쁘고, 번역도 메끄럽습니다. 나는 로마에 한번 간 적이 있는데, 이 책을 읽고 갔었다면, 그 당시 사람들의 숨결을 더 많이 느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여행을 다니면서 생각되는 것은 내가 열린 만큼, 내가 가게 될 그 곳은 나에게 말한다는 것입니다. 나는 로마에서 로마의 휴일에 나온 계단과 분수 등 이런저런 추억을 되세기면서 걸어다녔습니다. 그러나 고대유적지에 가서 그곳의 안내판이나 녹음기로는 여행이 흥이 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이 책을 읽으면서, 나는 내가 가 보았던 로마를 나의 생각 속에서 다시 가 보는 기회를 갖게 되었습니다. 다음에 갈 기회가 있으면 그곳에서 만나는 사람들과 로마의 문학을 토론하고 자료조사도 하고 즐기다가 오고 싶군요. 좋은 책을 번역하여 주신 박종대 역자님과 백의 출판사에 감사드립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