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오!오! 오페라 - 초등학생을 위한 재미있는 오페라 여행 명진 어린이책 13
코엔 크루케 지음, 정신재 옮김 / 명진출판사 / 2010년 5월
평점 :
품절


얼마전  전 오페라 공연을 보고 왔다.  처음으로 가는 오페라 공연이라 조금은 긴장이 되었다.
티브에 나오는 것처럼 크고 웅장한 것은 아니였지만  책 속에 나오는 것처럼 음악을 연주하는 오케스트라 팀들이 밑에서 연주하는 것도 신기하고 음악소리는 들리는데 어! 어디서 나는 소리인지 궁금하기도 했었다. 초등학생을 위한 책이라지만 오페라에 대해 상식이 없었던 나로서는  이 책이 많은 도움이 되기도 하다.
 오페라 하면 나비부인, 카르멘 정도만 알고 있었다.  작품에 내용도 모르고 이름만 듣고 있었던 작품을  이번 책으로 통해 여러 작품에 대해서도 알게 되었고  작품에 내용, 작곡가, 상세한 내용을 알게 되었고 공연을 보지 않아도 공연을 본 것같은 느낌을 받았다, 나중에라도 티브에서 하는 것을 보면 빨리  작품을 이해 할 수 있을것같다.  책은 총 3막으로 나누어져있다. 1막은 어떻게 하면 오페라에 도전 할 수 있는가를 쉽게 상세히 설명이 되어있고, 2막에서는 오페라에 궁금한 역사 어떻게 하면 재미있게 즐기수 있는 방법 또 재미있는 이야기드로 되어 있고 3막에서는 유명한 오페라 작품들을 그림과 함께 잘 설명되어있다. 
우리들의 사랑과 이별, 희망과 좌절등 우리 삶을 되돌아보게 하고  지혜와 교훈을 줘서 공연을 볼 때 마다 그래 하고 공감을 느낄수 있고 노래도 듣을 수 있어서 마음도 편안해 지고 스트레스도 풀리는 것 같다. 부록으로 나오는  CD를 듣으면서 책 속에 나오는 내용을 읽고 혼자  음악과 내용을 상상하면서 음악도 듣었다. 
간단명료, 핵심만 뽑아 놓은 책 초등학생들이 보기 쉽게 그림과 책과 잘 어울려지는 책이다.  보고 또 봐도  재미있는 책과 음악이 있어서 행복한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