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 켈러의 인생 질문 - 예수를 만나야만 알 수 있는 진리!
팀 켈러 지음, 윤종석 옮김 / 두란노 / 2019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팀켈러의 인생질문, 원제목은 Encounters with Jesus이다.

강의를 하면서 제기되었던 질문들로 만든 책이다.

이 책에 대해서 두 가지로 말 해주세요. 누가 질문한다면

첫째, p167 "그리스도의 말씀이 너희 속에 풍성히 거하"게 하라(골3:16)이다.

어떻게 하면 말씀이 내 속에 풍성히 거하게 하는 것인가? 질문하고 찾아야한다. 말씀이 내안에 충분히 스며들때 우리는 곤고함, 누추함, 어리석음, 눌림을 이겨낼 수

있다. 어떻게? 내 안에 계신 말씀이 살아 역사하기 때문이다.그래서 말씀을 신뢰할 뿐만 아니라 말씀하신 주님을 신뢰해야한다.

말씀을 늘 가까이 읽는 것이 하나님을 아는 비결이다. 또한 하나님이 하신 일들, 구원의 경륜들을 믿을 수 있는 근거가된다. 그러므로 말씀을 가까이하라.

둘째, p189 성령에 대한 온전한 믿음과 이해이다. 성령은 그리스도가 사랑으로 이루신 일과 그 결과에 합당하게 살도록 우리를 설득하고 훈계하고 권고하고 간청한다.

우리는 성령이 아니고서는 예수를 주라 할 수 없다. 그것은 성령이 아니고서는 예수의 나심과 죽으심과 부활과 승천, 그리고 다시 오심을 믿을 수 있는 유일한 근거는 성령이다.

성령을 사모하라. 지혜와 총명을 우리가운데 부으시고 하나님을 알 만한 지식을 주시는 분이시다.

이 책을 읽어면서 기억에 남는 문장은 위의 2가지와 함께 하나를 더 추구한다면

p256 "주님, 주님이 제게 무엇을 요구하실지 다는 모르지만 좋든 싫든 주님의 말씀대로 하겠습니다. 이해되지 않더라도 주님이 제 삶에 허락하시는 일이라면 다 참고 받아들이겠습니다"

주님, 이 고백이 저의 남은 삶의 여정의 고백이길 원합니다. 주님, 말씀대로 하겠습니다.

이 책은 대학교 신입생들에게 추천하고 싶다. 새로운 삶의 출발을 하는 20대초반의 형제. 자매들이 이 책을 통해서 encounter with Jesus의 기쁨을 누리기를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